보은군 공무원노조, 시민단체에 사과 요구
보은군 공무원노조, 시민단체에 사과 요구
  • 송진선
  • 승인 2020.02.06 10:22
  • 호수 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수 소환에 관계 하는 것처럼 허위사실 유포했다"
시민단체 “충북본부 회원이면 같이 하는 것으로 봐야"

공무원노동조합충북지역본부보은군지부(이하 보은군지부)는 지난 2월 5일 시민단체에서 정상혁 군수 주민소환 활동과 관련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관계자의 공개 사과를 요구했다.

보은군지부(지부장 정진석)는 이날 군청 홍보실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공무원노조보은군지부는 주민소환 활동과 일체의 관계가 없음에도 관계가 있는 것처럼 보은민들래희망연대가 허위사실을 유포해 지부의 명예를 크게 훼손했다"고 주장했다.

정진석 지부장은 "보은군지부는 지난달 20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으로부터 단체 인준을 받긴 했으나 기자회견이 있었던 30일엔 출범을 준비 중인 상태로 의견이나 의사를 표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었다"며 "보은군 공무원을 대표하는 노동조합 단체로서 주민소환에 영향을 미칠 어떠한 정치적 행위도 계획하고 있지 않았다"고 말했다.

보은군지부는 또 "김원만 보은민들레희망연대 사무국장은 사실 확인도 없이 보은군 공무원노동조합이 주민소환을 지지한다고 오해할 수 있을 발언을 기자회견에서 서슴없이 했고 당시의 영상이 소셜미디어 등에 공개돼 있음에도 보은군지부의 확인 전화에 그런 의도의 발언이 아니었다는 핑계로 일관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정 지부장은 "즉각적인 공개 사과와 함께 주민소환과 관련된 보은군 공무원노동조합에 대한 발언의 중단을 강력하게 요구한다"며 "요구사항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공무원노동조합 보은군지부는 고소·고발 등 법적인 대응도 불사할 것임을 엄숙히 경고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은민들래희망연대는 지난 1월 30일 충북지방경찰청 앞에서 개최한 '주민소환 방해활동 진정' 기자회견에서 '보은군공무원노조도 들어 있느냐'는 기자 질문에 민들래희망연대 사무국장은 '같이 하는 것'이라고 답변이 들어있다.

해당 단체의 김원만 사무국장은 본보와의 통화에서 "공무원노조 보은군지부의 인준이 기자회견 전에 이미 인준된 것으로 알고 있다. 또 공무원노조  충북본부가 주민소환 지지 펼침막을 지원했다는 것은 공무원노조 충북본부에 가입한 보은군지부도 지지한 것으로 봐야 하지 않느냐"고 되물으며 "공개 사과할 일이 아니다"라며 보은군지부의 사과 요구를 일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