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안심재단 지원 꿈드림 장학생 2명 선정
자녀안심재단 지원 꿈드림 장학생 2명 선정
  • 송진선 기자
  • 승인 2024.03.21 09:56
  • 호수 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1인당 150만원 장학금 지원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박효선)은 ‘자녀 안심하고 학교 보내기운동 국민재단’(이하 자녀안심재단)이 주최하는 ‘꿈드림 장학생 선발 공모사업’에 보은군 꿈드림 소속 청소년 2명이 장학생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자녀안심재단’의 장학금 지원 공모사업은 자립과 취업에 대한 의지가 뚜렷하고 경제적 상황 등으로 학비지원이 필요한 2024년도 대학 입학 예정인 전국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발한 장학생 34명 중 보은군 꿈드림 소속 청소년 2명이 선정돼 1인당 15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받았다.
장학생으로 선정된 학교 밖 청소년은 그동안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드림센터에서 지원하는 학습지원(검정고시), 대학 탐방, 직업체험, 자기계발, 자격 취득 등의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하여 자립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써왔다.
장학생으로 선정된 청소년들은 “생활비와 대학 생활에 필요한 비용이 넉넉하지 않아 염려되었는데, 장학생으로 선발되어 너무나 기쁘고 감사하다. 대학입학 장려금으로 주신 가치 있는 장학금인 만큼 학업을 이어가는데 가치 있게 쓰겠다”라고 말했다. 
박효선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장학금으로 어려운 가정환경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이 자신의 꿈을 향해 밝은 미래를 그릴 수 있도록 공모사업을 주최한 자녀안심하고 학교보내기운동 국민재단에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의 자립역량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했다.
보은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한국B.B.S보은군지회(회장 권오제)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보은군청소년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다. 
청소년의 상담과 자립, 학업에 대한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며 상담은 전화(542-1388번) 또는 청소년전화 1388으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