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 ‘포(4)유 몸활동’으로
보은 ‘포(4)유 몸활동’으로
  • 보은사람들
  • 승인 2024.03.14 09:37
  • 호수 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움직이고 건강하게 성장해유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은 지난 12일 보은 관내 초‧중‧고 23교 학교장이 모여 공감ㆍ소통하는 상반기 학교장연찬회를 개최했다.

보은교육지원청은 ‘지속가능한 미래, 어울림 보은교육’을 비전으로 실력을 다지고 노력하는 미래인재를 기르기 위해 단위학교 교육공동체와 공감ㆍ소통하고 함께 동행ㆍ실천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1학기에는 ‘어디서나 운동장’을 통한 몸활동 영역을 확장해 몸근육을 기를 수 있도록 ‘포(4)유활동’을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교육공동체가 모두 참여하는 「함께해유」 활동에는 맨손체조 영상을 활용해 유치원과 소규모초등학교의 어울림 운동회를 개최하고, 초,중학교에는 지역과 연계한 몸활동프로그램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기초체력 증진을 위한 「움직여유」 활동에는 ‘웃으며 찾아가는 스포츠교실 운영’이 지속 추진되며, 「건강해유」의 학생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서는 보은체력인증센터와의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PAPS측정 및 기초체력운동처방을 지원할 예정이다.

「성장해유」의 신체적, 정신적 성장을 위해서는 탁구 외 보은 로컬경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운영하고 초등학교의 세대공감학교스포츠클럽 운영을 지원한다.

또한, ‘공부하는 학교’를 조성하기 위해 ‘이로미’ 스마트기기를 효과적으로 사용하여 디지털 기반 수업이 보다 확산될 수 있도록 SWㆍAI 역량강화를 위한 교원 학습공동체 및 연수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은진 보은교육장은 “2024년도는 ‘실력다짐 충북교육’ 원년의 해로 모든 역량을 집중해 학생들의 실력을 다지는 교육에 초점을 두고 지원하겠다. 학생들의 몸활동확대를 위한 포(4)유 활동과 마음활동의 깊이를 더할 수 있는 인문고전 활동으로 보은 학생들이 실력과 인성을 겸비해 미래를 준비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