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 위시
(25) 위시
  • 보은사람들
  • 승인 2024.01.04 09:40
  • 호수 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꿈과 도전”. 희망의 새해에 이보다 더 잘어울리는 단어가 또 있을까요? 모든이들이 바라는 소원이 이루어지길 바라는 마음으로 영화 <위시>를 소개합니다. 
“나 이렇게 소원을 빌어. 지금보다 더 큰 꿈 꿀 수 있는 우리.” 
영화 <위시>는 2023년 월트 디즈니 창립 100주년 기념작입니다. 소원이 실제로 이루어지는 마법의 왕국 ‘로사스’가 있습니다. 그곳에 살고 있는 총명하고 꿈 많은 소녀 ‘아샤’는 마음 속 깊이 사랑하는 ‘로사스’에 도움이 되기 위해 모두의 존경을 받는 ‘매그니피코 왕’을 찾아갔다가 그의 숨겨진 계획을 알게 됩니다. 혼란에 빠진 ‘아샤’의 간절한 부름에 무한한 에너지를 지닌 특별한 ‘별’이 하늘에서 내려옵니다. 그리고 귀여운 염소 친구 ‘발렌티노’와 함께 이들은 진심 어린 소원과 용기가 얼마나 놀라운 일들을 만들어낼 수 있는지 증명하기 위해 ‘매그니피코 왕’에 맞서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나 ‘매그니피코 왕’은 자신의 힘을 이용해 ‘아샤’와 친구들을 위협하게 되고 이들은 큰 난관에 부딪히게 됩니다.
영화 <겨울왕국> 시리즈의 제작진들이 만든 <위시>는 100주년 기념작답게 역대 디즈니 애니메이션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요소가 많이 등장합니다. 디즈니 첫 장편 영화로 알려진 <백설공주>에 대한 오마주(좋아하는 혹은 존경하는 영화를 위해 감명깊은 주요 대사나 장면을 본떠 표현)도 있으며, 백설공주를 도와주는 일곱 난쟁이에서 영감을 받아 주인공 ‘아샤’를 돕는 7명의 친구들이 등장합니다. 모두가 백설공주의 일곱 난쟁이와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같은 색상의 의상을 입고, 캐릭터 이름의 첫 글자도 같습니다. 옛 추억을 더듬어 보면서 영화 속 캐릭터들을 찾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100여 개가 넘는 이스터에그(제작자가 몰래 숨겨 놓은 메세지나 기능)로 풍성한 영화입니다. 또한 영화가 끝나고 올라오는 엔딩크레딧에서는 영화 속 중요한 존재인 별이 수놓인 디즈니 작품의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라이언킹’, ‘밤비’, ‘푸우’ 등 어린시절의 향수를 자극하는 캐릭터들이 별자리처럼 반짝이며 빛나는 장면은 어른 관객에게는 휴일 아침에 눈 비비고 일어나 보던 디즈니 명작만화의 추억을, 어린이 관객에게는 별에게 소원을 빌면 이루어 진다는 믿음과 희망을 전달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영화를 보면 ‘어디선가 많이 본 영화같은데?’라는 의문이 들지도 모르겠습니다. 디즈니의 100년의 걸음에 우리도 같이 컸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즈니 성 꼭대기에서 반원의 그리며 반짝이는 별들을 생각하며 오늘 밤에는 하늘에 별이 보일지 찾아보겠습니다. 새해에 어울리는 영화 <위시>였습니다. 
·관람연령 : 전체관람가
·상영시간 : 95분
·상영일자 : 1월 4일(목) 15:00, 16:45 / 5일(금) 15:00, 16:45
           (씨네Q 보은영화관, 보은읍 뱃들로 68-22)
·상영문의 : 070-5117-5819 / www.cineq.co.kr
황지영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