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형 보은군수 신년사
최재형 보은군수 신년사
  • 보은사람들
  • 승인 2023.12.28 10:24
  • 호수 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경하는 보은군민 여러분!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과 고금리 장기화,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 확산, 국내 경제의 침체 등 지난(至難)한 한 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런 어려움에도 갑진년(甲辰年) 새해에는“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건설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 사업들을 안정적으로 추진하고 정부의 지방시대 정책에 발맞추어 지속 가능한 새로운 시책을 발굴하여 지역경제를 살리고 삶의 질을 높이는 개신창래(開新創來·새로운 길을 열어 더 나는 미래를 창조하다)의 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해 나가겠습니다.

먼저, 정주 환경 개선으로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이기 위해 보은읍 도심을 가로지르는 보청천 일원에 2026년까지 80억원을 투입, 나들이 공원, 둘레길, 경관조명 등을 설치하는 보청천 명소화 사업을 추진하여 군민들이 여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쉼터를 제공하는 동시에 새로운 보은의 명소로 조성하겠습니다.

보은군을 투자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소상공인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우리 군 미래성장동력 중의 하나인 보은 제3일반산업단지는 토지보상을 시행하고 산업단지 지구지정 및 실시설계를 승인받아 하반기 사업착공, 2026년까지 1,100억원을 투자하여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선도농업 육성을 통해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기후변화에 선도적으로 대응하고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부족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지 스마트팜을 추진하여 농작물의 품질 및 생산량을 증대하는 동시에 계약재배를 통해 농산물 유통의 안정성을 확보해 나가겠으며, 지역특화임대형 스마트팜 추진으로 새로운 농업 생태계를 조성하겠습니다.

다양한 문화 콘텐츠 제공과 체류형 관광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속리산 비룡호수 관광단지 조성사업을 내실이 있게 추진하고, 속리산 숲체험휴양마을 내에 공유 오피스, 커뮤니티 센터, 힐링 공원 등을 포함한 속리산 솔빛워케이션센터를 조성하여 법주사, 말티재, 비룡호수를 잇는 속리산 권역 삼각 관광 네트워크 구축으로 관광인프라를 확장, 생활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포츠 저변 확대로 군민의 건강을 증진하고 지속적인 스포츠 산업 육성으로 스포츠 산업을 선도하고 기후변화와 기상이변에 따른 재해를 예방하고 안전한 보은을 만들겠습니다.

군민 여러분

지난 한 해 보은 군정에 보내주신 협조와 성원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리며 희망찬 갑진년(甲辰年) 새해를 맞이하여 군민 여러분 모두 소원 성취하시고 가정마다 건강과 행운이 늘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