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센터와 학교, 만나‘BON’성료
청소년센터와 학교, 만나‘BON’성료
  • 김경순
  • 승인 2023.12.07 10:22
  • 호수 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에 개관한 보은군청소년센터에서는 11월부터 관내 학교와 학생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가지는 학교 연계 프로그램‘본’을 운영했다.
‘본’은 보은중학교 1학년을 시작으로 속리초등학교까지 지난 29일까지 총 5회에 걸쳐 200명 청소년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연계 프로그램은 청소년센터의 특화시설을 활용한 실내 클라이밍과 베이킹, 가죽공예 등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전문적인 체험활동을 제공했다. 청소년지도사인 센터 직원들이 시설의 특성을 살려 직접 개발한 VR체험장 활용 프로그램과 뉴스포츠, 경제 체험 보드게임 등 7차 청소년 기본계획에 맞춘 디지털 프로그램과 경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했다.
군청소년수련센터는 오는 16일에는 보은군청소년축제 ‘본투비 스타’가 열릴 예정으로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노래, 밴드, 댄스 등 군내 다양한 청소년팀 공연과 스카크루 멤버의 락킹 댄스공연과 초대가수 케이시의 축하공연으로 청소년들의 문화 축제의 분위기를 한껏 올려줄 것이다.
보은군청소년센터는 군내 학교와 교류하며, 청소년 고유 문화와 청소년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의 수요 등을 함께 탐색하고, 향후 질 높은 프로그램과 최신 시설을 활용한 미래의 디지털 군민을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인식 주민복지과장은 “보은군청소년센터는 지역 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문화 행사를 통해 문화감수성과 사회적 정서 함양 등 청소년에게 요구되는 활동 역량을 증진시키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중”이라며 “보은군청소년센터의 행사와 프로그램에 지역주민과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