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직업교육학원 2024년 미용사과정 국비승인!
보은직업교육학원 2024년 미용사과정 국비승인!
  • 송진선 기자
  • 승인 2023.11.09 10:00
  • 호수 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 교육 계좌제 시행 훈련비 최대 500만원 지원

보은직업교육학원은 지난 3일 2024고용노동부 직업능력개발교육 훈련기관으로 선정되어 HRD 인증을 받은 미용 전문 학원으로 직업능력개발계좌제 프로그램을 통해 미용사(피부),(네일) 을 취득할 수 있게됐다. 
국비지원 교육은 취업 활동을 위한 교육비 부담을 줄이면서 전문적인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으며, 정부가 직업훈련비를 지원하는 국비지원 교육이다.
그동안 보은직업교육학원은 미용사(일반) 과목에서 높은 합격률과 다양한 현장실습 및 각종 대회에 우수한 성적을 거둬 지역에서 학생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 왔다.
또한 지난 10월 17일 오송뷰티박람회가 열리는 C&V센터에서 청주시가 후원하고 (사)대한미용사회 청주시상당구지부(지부장 박영해)가 주관한 2023 제4회 청주시장배 미용기술경연대회가 개최됐다.
대회에는 청주지역 미용인과 학생 등 400여명이 참가했다. 이중 청소년부 금상 김주아(보은여자중학교1학년), 추서현(보은여자중학교1학년)은 은상을 수상하며 외 금상 2명, 은상 2명 등 보은직업교육학원의 명예를 안겨줬다.
심다영 원장은 “교육은 어느 누구에게나 평등해야한다 생각해왔다. 코로나를 겪으며 기술이 얼마나 필요한 직업인지 한 번 더 느낄 수 있게 되었다. 많이 힘들었지만 몇 년을 걸쳐 준비한 끝에 국비승인을 받게 되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국비 지원을 처음 접하는 훈련생분들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입학원서 작성부터 교육과정 진행, 수료 후 취업 지원까지 취업을 위한 체계적인 국비지원 교육 시스템을 제공하며, 교육비 부담 없이 글로벌 뷰티 아티스트로의 전문성을 쌓을 수 있는 첫걸음을 확실하게 지원하고 응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보은직업교육학원 심다영 원장은 체계적으로 미용인재들뿐만 아니라, 지역 내 안정적인 정착과 자격증 취득 후 지역취업연계를 위한 전문기술 습득을 위해 2024년 4월 전기기능사 양성과정, 요양보호사까지 국비신청을 하여 동남4군 최초로 직업교육학교 설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