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청년단체 성과보고회 개최
보은청년단체 성과보고회 개최
  • 보은사람들
  • 승인 2023.11.01 18:55
  • 호수 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단체들의 활동 및 정보공유의 장(場) 마련

‘젊은 보은!’ 보은청년단체 성과보고회가 지난 10월 27일 보은문화원 시청각실에서 개최됐다. 보은청년네트워크에서 주관한 보고회는 보은에서 활동하는 청년단체들이 각각의 활동 및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보은군, 충북시민사회지원센터, 충북청년희망센터에서 주최하고 보은청년네트워크가 주관·진행했으며, 청년단체인 삶은동네와 보은JC가 후원했다. 
첫 번째 발표는 삶은동네 김한솔 대표가 올해 진행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금토일 캠프와 지역과의 소통을 결과를 공개했다. 이어 내년에는 “△공유주거 사업 연계로 주택 10동, 오토캠핑장 등 중장기적 지역살이를 위한 주거공간과 식당, 편의점, 오락실 등 상업공간을 확대해 청년들이 일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지역살이 프로그램은 <금토일캠프 : 시즌2>로 올해 관계를 맺은 로컬크리에이터들과의 지속적 연계를 통해 참가자의 방문을 유도할 예정이다. △라이더문화축제로 <휠러스 페스티벌>패밀리/매니아 등 컨셉을 구분해 명확한 타켓층을 확보 운영할 예정이다. △일 경험 프로그램을 확대를 위해 로컬 크리에이터/청년(예비)창업자 협약을 통한 업무제휴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두 번째 발표를 한 보은에서 가장 오래 된 청년단체인 보은JC 한재윤 대표는 올해 실시한 대표 사업으로 “△‘충북지구JC와 함께하는 보은군 벚꽃축제’에 1천500여명의 보은군민과 타 지역 JC회원 500여명이 참가했으며, 매년 지속적인 봄축제로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깨끗한 환경 조성을 위한 하천변 드론방역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갈 예정이다 △어린이 범죄예방 뮤지컬 공연을 유치해 문화적 감수성을 통한 범죄예방효과를 보았다”고 발표했다.
세 번째 성과발표는 보은군 청년기본조례에 의해 설립된 보은청년네트워크 김우성 대표가 담당했다. 김 대표는 “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청년들의 사회참여 기회를 보장하고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청년들의 권익증진과 발전을 목적으로 한다. 23년 활동으로 청년사업 공유 및 지속적 모임을 통한 발전방안 모색과 타 지역 청년들과의 네트워킹을 강화했다. 특히 제2회 놀아(본)보은청년축제를 통해 청년들의 문화교류를 확산하였으며, 40여명의 회원이 80명으로 증가했다. 이에따라 2024년에는 지역청년들과 △지역특색을 활용한 청년문화축제 △젊음이 넘치는 농촌 보은 △청년과 아이들이 행복한 보은을 만들어 가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다”라고 발표했다. 
2부는 ‘최재형 보은군수와 함께하는 청년토크쇼’가 진행됐다. 남정현 총무가 진행한 토그쇼에서는 최 군수의 진솔한 이야기와 청년들의 생각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젊은 보은’을 지향하는 보은군 청년단체는 이번 성과보고회를 계기로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정보와 활동 공유를 통해 지역사회에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다짐했다.
박연수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