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초 5학년 경주 숙박형 현장학습
수정초 5학년 경주 숙박형 현장학습
  • 김경순
  • 승인 2023.11.01 18:54
  • 호수 71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스타고, 기차타고, 자전거타며 경주여행

수정초등학교(교장 김기중)는 5학년 학생들이 지난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특별한 경주 수학여행을 했다.
이번 5학년의 수학여행은 지난주 싱가포르로 해외여행을 다녀온 6학년의 바통을 이어받은 단독 여행으로 버스 타고, 기차 타고, 자전거를 타며 사회, 역사 공부를 하는 체험학습이었다. 
5학년 학생들은 대전역에서 고속열차를 타고 신경주역까지 이동해, 감은사지와 문무대왕릉. 불국사와 석굴암을 관람했다.
이튿날에는 대릉원에서 자전거를 빌려 첨성대와 경주국립박물관, 천마총 등 경주 시내 유적지를 돌아보고 저녁엔 시티투어버스를 이용에 낮에 다녔던 유적지의 야경을 만끽했다. 마지막 날에는 황룡사지를 탐방하고 카트와 서바이벌 전투 체험을 하는 등 에너지를 발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여행은 사회 교과에서 배우는 역사적 지식을 생생하게 얻는 동시에 실과 시간에 알아봤던 운송 수단 체험을 통해 느끼고 학교의 특색사업인 자전거를 이용한 탐방 활동을 다른 실생활에서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계획하고 진행했다.
정민찬 학생은 “우리 5학년 만의 시간을 가지니 정말 좋고 자전거 타고 경주 시내를 여행한 것도 좋았지만 서바이벌 전투 게임이 가장 재미있었다”며 “친구들과 더 돈돈해졌다”고 말했다.
김창기 학생은 “우리 학교에서 자전거를 배웠고, 이렇게 경주에서도 자전거를 타게 되어 시원한 바람이 가슴에 들어와 기분이 상쾌하고 좋았다”는 소감을 밝혔다.
김기중 교장은 ”학교에서 배우는 지식이 학교 밖 삶 속에서는 활용되는 이번 현장 체험학습이 아이들에게 오래도록 좋은 기억이 될 것이다.“라며 수정초에는 이외에는 아이들에게 산 지식을 주는 활동이 많은 학교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미경 2023-11-05 19:57:39
역시 수정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