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4회 흰지팡이의 날 시각장애인복지대회
제44회 흰지팡이의 날 시각장애인복지대회
  • 송진선 기자
  • 승인 2023.10.12 10:13
  • 호수 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보은군지회(지회장 황호태)는 지난 10월 5일 보은읍 그랜드컨벤션에서 시각장애인의 권리를 보호하고 실명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제44회 흰지팡이의 날’기념 시각장애인복지대회를 개최했다.
흰지팡이는 시각장애인의 자립과 성취를 나타내는 상징으로 마음 놓고 활동할 수 있는 권리를 보장해 주는 표시로, 1980년 세계 맹인연합회(W.B.U)가 10월 15일을 흰지팡이의 날로 공식 제정·선포해 올해 44회째를 맞고 있다.
기념식에는 우리지역 시각장애인 및 지체, 농아인 등 장애인과 함께 곰두리 봉사회와 장애인 후원회원들도 참석해 행사를 축하한 가운데 정진원 장애인후원회장의 ‘흰지팡이 헌장’ 낭독, 유공자에 대한 표창을 실시했다.
이날 시각장애인보은군지회는 시각장애인들에게 관심을 갖고 쉼터에 물품을 후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시각장애인들을 지원해온 보은라이온스클럽(회장 권병헌)에 감사패를 전달하며 고맙다고 인사했다. 또 시각장애인 복지증진 및 복지발전 유공자에게 각종 표창장이 전달됐는데 △군수상 김복순(보은읍) △국회의원 상 김명각(보은읍) △군의장 상 김영순(속리산면)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장 상은 김영애(삼승면)씨가 받았다.
보은군장애인후원회(회장 정진원)에서는 시각장애인보은군지회에 후원금을 전달하며 시각장애인들을 응원했다.
대회사에서 황호태 군지회장은 “코로나19로 지난 3년간 시각장애인들이 정말 어렵게 생활했는데 주변의 사람들의 감동어린 도움으로 이 자리까지 올 수 있었다”며 “복지가 점점 나아지고 시각 장애인은 물론 지역의 장애인들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군수, 군의장, 시각장애인 충북도연합회장등은 격려사와 축사로 시각장애인들을 응원하며 마음을 나눴다.
이날 다함께 점심식사를 한 후에는 시각장애인과 자원봉사자들이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