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성이 평등하면 모두가 행복해집니다
양성이 평등하면 모두가 행복해집니다
  • 김경순
  • 승인 2023.09.14 10:06
  • 호수 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보은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황금자)는 지난 9월 7일 보은문화예술회관에서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양성평등 사회’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 가운데 코미디언인 김보화를 초청해 ‘양성평등으로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의 특강도 실시됐다.

또 아울러 여성단체 회원들의 결속을 다지고 화합의 장으로 최은혜 신바람 충전 노래교실이 열려 회원 모두가 신명나는 박수와 어깨춤을 추는 등 기념식의 열기를 한층 높여줬다.

황금자 회장은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함께하는 양성평등 기념 주간을 통해 모두가 함께 의미 있는 한 주가 되길 바란다”며 “모두가 행복한 보은군이 되도록 여성단체협의회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남녀평등 인식 확산에 기여한 인사에 대한 시상이 실시됐는데 ▲군수 표창 △이영자(여성유권자연맹 군지회) △민순례(한자녀더갖기한동연합군지부) △이혜영(백합로타리클럽) ▲여성단체협의회장 표창 △한윤숙(고향을생각하는주부들의모임 군지회) △오애숙(대한어머니회 군지회) △김응옥(여성정치연맹 군지회) △유선영(자유총연맹군지회 여성회) △김금주(소비자교육중앙회 군지회) △유영석(한국부인회 보은군지회) △이건숙(보은읍생활개선회) △박정미(루비라이온스클럽) △정순자(한국여성유권자연맹 군지회) △권병순(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군지부) △김순희(백합로타리클럽)씨가 받았다.

양성평등주간은 매년 9월 1일부터 7일까지 정치·경제·사회·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실질적 남녀평등의 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제정됐으며, 보은군은 기간 동안 양성평등주간의 의미를 되새기고 양성평등 사회 실현과 문화 확산을 위해 해마다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