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사연 김영환 지사 주민소환 반대 성명
민사연 김영환 지사 주민소환 반대 성명
  • 송진선 기자
  • 승인 2023.08.24 09:36
  • 호수 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익과 명분 없고 오히려 도정마비와 혼란야기할 것” 주장

보은군 민간사회단체연합회가 충북지사 주민소환 추진에 반대입장을 밝혔다.
지난 8월 23일 군정홍보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선8기가 이제 2년차로 한창 도정에 박차를 가해야 할 때 도지사 주민소환은 도정의 발목을 잡겠다는 것”이라며 “김영환 충북지사의 주민소환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들은 “다수의 도민은 안중에도 없는 듯 우도할계(于刀割鷄) 식으로 지나친 수단, 과도한 방식으로 밀어붙여 도민간 갈등과 분열이 생길까 걱정된다”며 “도지사 소환이 성사됐다고 가정했을 때 충북도가 얻을 이득이 있는지, 반대로 불발됐을 때 충북도와 도민이 입을 피해도 있기 때문에 주민소환은 그 누구에게도 돌아갈 이득은 없다”고 주장했다.
실제 “보은은 민선 7기 군수소환이라는 엄청난 갈등을 겪었고 아직도 치유 중인데 또다시 도지사 소환으로 지역갈등의 수렁에 빠질 수는 없다”며 “보은만큼은 더이상 지역이 분열하는 일만은 막아야 한다”고 밝히고 자신들은 특정 진영의 입장 대변이 아닌 도지사 소환을 반대하는 군민을 대변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그러면서 “오송지하차도에서 발생한 많은 인명피해에 대해서는 현재 수사 중인 만큼 그 책임소재를 밝히고 그와 같은 피해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목숨을 잃은 분들의 희생이 결코 헛되지 않도록 입증하는 것은 우리들의 과제”라고 강조했다.
한편 '김영환 지사 주민소환 운동본부’는 지난 8월 14일부터 서명을 받기 시작했다.
서명운동에 앞서 충북도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주민소환투표 청구인 대표자 증명서와 서명 용지(20만명분)를 받았다. 오는 12월 12일까지 도내 유권자 135만4천373명의 10%인 13만5천438명 이상의 서명을 받아 충북선관위에 주민소환을 청구할 방침이다.

지난 8월 23일 보은군청 브리핑실에서 보은군민간사회단체연합회가 "충북도지사 주민소환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지난 8월 23일 보은군청 브리핑실에서 보은군민간사회단체연합회가 "충북도지사 주민소환을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히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