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라이프 어렵지 않아요”
“싱글 라이프 어렵지 않아요”
  • 김경순
  • 승인 2023.04.05 20:04
  • 호수 6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가족센터, 청년 1인가구 지원사업 시작

보은군가족센터(센터장 정해자)는 청년 1인가구의 자기 돌봄 능력 향상과 지역 내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해 지난 3월 30일부터 청년 1인가구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여성가족부는 2018년에 건강가정기본법을 개정하여 1인 가구 지원근거를 마련하고 2022년부터 12개 지자체의 시범운영을 거쳐 각 지역의 가족센터를 통해 1인가구의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기 위해 심리·정서상담, 자조 모임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보은군가족센터는 원가구에서 독립한 보은군 생활권의 청년 1인가구를 대상으로 3월부터 5월까지 8회기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자신을 돌보는 과정을 함께 알아보고, 지역에서 생활하고 있는 청년들과 만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일상생활·심리정서·관계형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회기별 프로그램으로는 ∆1회기 : 혼밥에 감성 더하기(전통주 빚기 & 봄봄봄 요리 ∆2회기 : 슬기로운 청년경제생활(금융기초상식&세테크) ∆3회기 : 내 몸 안전지킴이(주짓수 기술 배우기&실제연습) ∆4회기 : 요모조모 마음 보살피(TCI심리검사&결과해석상담) ∆5회기 : 혼집카페(핸드드립커피기초&커피음료만들기) ∆6~7회기 : 주말의 브런치(오코노미야끼&연어후토마끼연져육찜&봄겉절이) ∆8회기 : 홈파티&간담회(내.만.내.꾸 홈파티)이다.
정해자 센터장은 “보은 군내 청년 간 교류가 이뤄지며 개인 생활의 활력을 얻고, 지역사회 내 적응과 활동에 관심이 증진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보은군가족센터가 청년1인가구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사진은 1회기 혼밥에 감성더하기로 요리실습을 하고 있다.
보은군가족센터가 청년1인가구 지원사업을 시작했다. 사진은 1회기 혼밥에 감성더하기로 요리실습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