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비행, 결초보은 드론축제 개최
꿈의 비행, 결초보은 드론축제 개최
  • 김민호 기자
  • 승인 2022.10.27 11:12
  • 호수 66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교육공동체 누구나 드론교육을 즐기는 체험 현장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공묵)은 지난 10월 26일에 충북생명산업고 야외 일대에서 2022. 꿈의 비행, 결초보은 드론 축제를 개최했다.
‘보은의 미래를 날다’(Fly to the future of Boeun)를 비전으로 진행되는 이번 축제는 보은교육공동체 누구나 드론교육을 즐기는 체험의 현장이다.
보은교육지원청이 주관하고, 보은군이 후원하는 이번 드론 축제의 주요 행사로는 드론 경기(드론 장애물 통과, 드론 레이싱), 특수 드론 시범, 드론 체험 부스 운영 등 다채로운 드론 교육의 장으로 운영됐다. 이번 행사는 특히 충북생명산업고의 축제인 ‘제29회 태봉제’와 함께 진행돼 더욱 다채로운 행사가 됐다. 학생들의 요리와 체험활동을 보고 경험할 수 있다. 간식을 만들어 주는 부스는 찾아오는 학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드론 체험으로는 고무 동력 비행기 로켓 및 풍력 자동차 만들기를 통해 드론의 물리학 구조를 이해하고, 드론 비행 조종 및 드론 레이싱 VR체험 등을 통해 드론 비행을 하는 상상의 나래를 펼쳤다.
또한 방제, 소방이 가능한 특수 드론 시범을 통해 드론 산업의 미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며, 드론 교육의 공감대를 형성했다.
보은교육지원청은 2021년 보은드론교육장 개소에 이어, 2022년 교사 드론역량강화 연수, 학생 드론 자격증 교실 운영, 드론 캠프 운영 등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드론 체험활동 지원을 강화하고 있으며, 학교급별 학생 흥미와 수준에 따른 맞춤형 드론 교육 지원을 통해 드론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임공묵 교육장은 “드론 교육 활성화를 통해 지역특화 인재를 양성하여, 지속가능한 보은미래교육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결초보은 드론축제에 참가한 학생들이 드론 장애물 통과 체험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