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희 보은군의회 의원선거(다 선거구) 후보자에게 듣는다
김경희 보은군의회 의원선거(다 선거구) 후보자에게 듣는다
  • 보은사람들
  • 승인 2022.05.19 12:02
  • 호수 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마를 결심한 계기
군 의원은 군민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고, 행정과 가교역할을 하는 일이다. 군민의 다양한 욕구와 바람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하기 위해 출마한다. 군 의원의 가장 중요한 임무는 행정을 감시하고 견제하는 일이다. 정당에 쏠리지 않고 이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무소속 출마를 결심했다. 

▲8대 군의회 평가
역대 군 의회 중 가장 부족한 의회였다. 집행부와 조율하거나 의회의 위상을 보여 주는 정치력을 발휘하지 못했고, 4년 동안 집행부에 끌려가는 의정으로 일관했다. 행정을 공부하지 않은 탓이다. 공부하지 않는 의원은 역할을 제대로 할 수 없다. 

▲대표공약 3가지
①요양보호사 등 직군 처우와 지위를 개선하겠다. 
②농촌 인력 문제 해결을 위해 외국인 노동자 전담부서를 운영하도록 하고, 선거구민의 지역 문제를 해결할 방안을 마련하겠다. 
③노령화에 따른 집단 시설 설치도 제시하겠다.
▲인구감소문제에 대한 해법
저출산 대책으로 출산비와 양육비, 자녀 교육에 필요한 각종 비용을 지원하는 한편 보육시설도 확장토록 하겠다. 육아 휴직 기간 및 수당을 늘리도록 하겠다. 고령화 대책으론 노인들이 일할 수 있는 일터(실버산업)를 늘리고, 다양한 노인복지 정책을 마련하겠다. 

▲군의회 회의 생중계 도입에 대한 입장은?
주민의 알 권리를 위해 적극적으로 찬성하고, 반드시 이런 시스템이 갖춰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실시간 중계를 통해 주민의 군정 참여 기회를 늘려야 한다. 다만, 매체를 방송으로 할지, SNS를 할지와 예산 등에 관해선 고민이 필요하다. 

▲군의정 간담회 공개에 대한 입장은?
간담회 내용에 있어 다양한 의견이 나올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과정 공개보다는 결과를 공개하는 게 낫겠다는 생각이다. 그러나 주민의 의견을 필요로 하는 사안의 경우 과정도 공개해야 한다.

▲군의회 예결특위 계수조정 전 과정 공개에 대한 입장?
군민 각 단체 등 모두에게 아주 민감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투명하고 합리적인 결정이 되도록 반드시 공개되어야 하며 필요시 군민의 이해되도록 설명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