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지원
충북도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지원
  • 김범호 기자
  • 승인 2021.06.10 10:05
  • 호수 59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군 경쟁력강화산업 장비확충 등 최대 4억6천만원 지원

충청북도가 시군의 성장잠재력이 높은 ‘시군 경쟁력강화산업’의 산업거점 육성기반 확충을 위한 지원에 나선다

도는 4차 산업혁명, 탄소중립 등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각 산업 패러다임에 대응하기 위해 신속한 대응 지원기반을 확보하고 생산‧기술애로 해소를 통한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자‘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을 시작한다.

‘시군 산업거점 고도화 패키지 지원사업’은 시군 경쟁력강화산업을 중심으로 시군 산업경쟁력 조기 확보의 핵심기반인 지원 인프라 선진화를 위한 장비확충과 기술지원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장비확충은 기업 수요조사를 바탕으로 사업화 단계의 장비활용 애로 해소, 하이테크 기술 대응 등을 위해 우선적으로 필요한 장비구축과 성능개선을 지원한다.

기술지원은 시제품제작, 시험평가‧분석‧인증, 재료비, 장비활용 사용료 등 구축된 장비와 연계하여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중소‧중견기업에 기술개발 및 사업화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비영리기관으로 기관별 최대 4억6천만원 규모로 2곳을 선정해 지원한다.

사업신청은 6월 30일까지 해당 시군 담당부서를 통해 충북과학기술혁신원으로 과제를 신청하면 된다. 보은군의 경쟁력 강화사업은 아래 표와 같다.

▪ (원물가공식품산업) 농특산물을 가공하여 소비자들이 원물 그대로 먹을 수 있도록 제품을 제공하는 식품산업

▪ (무인항공기산업) 사람이 탑승하지 않고 원격 또는 자동으로 통제되는 항공기생산과 관련된 완성품 및 전후방 부품산업

▪ (첨단형소재부품산업) 반도체소재와 자동차부품 등에 ICT 기술을 접목하여 소재·부품의 기능성을 강화한 산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