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답으로 풀어보는 알기 쉬운 선거법
문답으로 풀어보는 알기 쉬운 선거법
  • 보은사람들
  • 승인 2021.03.25 11:29
  • 호수 58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7일은 충청북도의회의원재선거(보은군선거구) 선거일입니다. 재선거에 대한 군민들의 궁금증을 문답식으로 알려드립니다.

Q : 사전투표 기간 및 투표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A : 사전투표 기간은 4월 2일(금), 3일(토) 이틀간 이며, 투표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Q : 사전투표소는 어디에 설치되나요?
A : 사전투표소는 공직선거법에 따라 전국의 재・보궐선거를 실시하는 지역의 읍·면·동 마다 설치하며, 군부대 밀집지역이 있는 경우에는 추가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사전투표소 위치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http://www.n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 관내·관외 사전투표 대상과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 ▶관내사전투표(보은군에 주소를 둔 유권자)
     ①신분증 제시 및 본인확인 → ②투표용지 수령 → ③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 ④투표함에 투표지를 집어 넣고 퇴장
    ▶관외사전투표(보은군이 아닌 재보궐선거 지역에 주소를 둔 유권자)
    ①신분증 제시 및 본인확인 → ②투표용지와 주소라벨이 부착된 회송용봉투 수령 → ③기표소에 비치된 용구로 기표 후 회송용봉투에 넣어 봉함 →  ④투표함에 회송용봉투를 넣고 퇴장

Q : 사전투표지가 들어있는 투표함은 어떻게 보관하나요?
A : 관내사전투표인의 투표지가 들어있는 사전투표함은 선거관리위원회 사무실 내 CCTV가 설치된 별도의 장소에 보관합니다.
     CCTV에는 영상 암호화 및 위·변조방지 기술을 적용하여 보관·관리의 투명성과 무결성을 담보하였으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선거종합상황실 내에 설치된 통합관제센터에서 보관 상황을 24시간 모니터링 합니다.
     우편으로 회송되는 관외사전투표인의 투표지는 매일 정당추천위원의 입회 아래 선거관리위원회 내 별도의 통제된 공간에 보관하는 우편투표함에 투입하여 보관합니다.
제공 : 보은군선거관리위원회(☎542-139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