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택 한국화 화가 작품 전시회
정영택 한국화 화가 작품 전시회
  • 송진선 기자
  • 승인 2019.05.23 10:31
  • 호수 49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리산 미갤러리, 6월 16일까지 전시

보은문화원에서 10여년째 한국화를 지도하고 있는 정영택 화가의 작품 전시회가 속리산 미 갤러리에서 오는 6월 16일까지 열린다.

지난 5월 20일터 법주사의 후원으로 전시되고 있는데 오랫동안 농축해 묵직한 느낌을 주는 작품 30여점을 만날 수 있다. 이중 '영원의 시선'이란 제목의 부처님 상과 수묵으로 그린 고목나무가 매화를 피워낸 '춘매'는 12폭의 병풍으로 제작돼 특히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영원의 시선' 작품에 대해 미술평론 및 전업화가로 활동하는 서미경 선생은 "정영택 작가는 속리산 법주사를 모티브로 해서 그린 작품으로 화선지에 먹물과 금분을 합성해 작가만의 독특한 기법으로 표현한 작품"이라고 호평했다.

 

또 "작품 화면의 광채는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흐르는데 이는 어둠과 밝음의 조화는 신비함마저 들게 하고 인위적인 정지된 작품이면서도 대기권 흐름까지도 바꿔놓을 것 같은 최고의 수준이다"라 극찬하고 "부처 이마의 보석은 아무런 물감을 쓰지 않고도 신비한 광채가 뿜어 나오는 것 같은 느낌을 주는데 이는 작가의 예술의 표현력이경지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정영택 작가는 이미 속리산 미 갤러리에서 3차례 전시회를 하는 등 지역주민들에게 친숙한 작가이기도 하다.
지난해 유네스코등재 기념 강릉단오서화대전 운영위원회 부위원장, 2017 강릉단오 서화대전 심사위원장, 2015 대한민국 미술대전 심사위원 등을 역임했다. 전시는 2017 보은장애우돕기 자서전, 2012 원주 감영 문화재 초대전에 참여한 바 있다.
현재 대한민국미술협회 회원, 대한민국 회화대전 초대작가, 대한민국 강릉단오 서화대전 초대작가, 대한민국현대미술대전 초대작가로 활동하고 현재 강원도 고성군 군수실 벽화제작 괴산군 군수실 벽화제작, 2011 KBS1TV '여행이 있는 풍경'에 특별출연했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