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참 고마운 이웃 동참업소 증가
보은군 참 고마운 이웃 동참업소 증가
  • 김경순
  • 승인 2019.03.07 10:57
  • 호수 4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호점까지,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의 정 느끼게 해
참고운 이웃으로 선정된 은성관광앞에서 현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참고운 이웃으로 선정된 은성관광앞에서 현판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했다.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정상혁·최윤식)가 주관하고 있는 '보은군 참 고마운 이웃'에 지역 업체들이 참여해 주민들에 더불어 살아가는 이웃의 정을 느끼게 하고 있다.
지난 3월 6일에는 착한병원으로 '송정호 치과', 착한 가게 '대바위 주유소', 착한기업 '(주)은성관광', '(유)우정'이 참여해 나눔으로 함께하는 곳 현판식을 가졌다.
보은읍 강신리 한주농장(김응주)이 착한 농장 1호점으로 참여한 후 현재 12호점까지 확대됐으며 2018년 4월 충청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보은군이 협약을 통한 모금사업에 2018년도 대추축제에 참가한 재경군민회에서도 성금을 기탁하는 등 개인 정기기부자와 착한 가정, 일시 기부 등 군·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까지 나서서 아름다운 나눔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윤식 공동위원장은 "행정기관에서의 지원방안의 한계로 어려운 이웃들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할 시, 주민들이 함께 모아준 성금으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십시일반 보태준 힘들이 우리지역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다"며 기부자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한편 '보은군 참 고마운 이웃'에 후원할 경우 법인세법 제25조 및 소득세법 제34조에 의해 연말정산 시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후원금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생계비, 의료비, 교육비, 주거환경개선 등 위기에 처한 우리의 이웃들이 함께 더불어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나눔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542-3690)으로 문의하면 된다.
후원계좌 : 농협 301-0230-3185-11
예금주 :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