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CCP 인증 신청농가 농장주변 꽃밭으로 만든다.
HACCP 인증 신청농가 농장주변 꽃밭으로 만든다.
  • 편집부
  • 승인 2009.08.06 14:42
  • 호수 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화 1,455본 배부, 개체기록부 2,000부 제작 지원

HACCP 인증 신청농가 농장주변 꽃밭으로 만든다.

국화 1,455본 배부, 개체기록부 2,000부 제작 지원

  보은군이 속리산 황토한우 조랑우랑을 전국 최고의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중점 지도대상 농가 10호를 선정해 HACCP 인증을 받기 위해 개체기록부 2,000부를 보급하고 농장주변을 국화꽃으로 단장하기 위해 국화를 배부했다.

보은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이용식)는 7월 31일 HACCP 농가 10호를 대상으로 CCM 신영균 대표를 초빙해 HACCP(식품위해 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 신청에 대비한 개체기록부 작성 요령과 여름철 가축사양관리 및 농장주변 가꾸기 등을 교육하고 국화 1,455본을 배부하였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아름다운 농장 가꾸기를 목표로 직접 생산한 국화품종인 금방울, 피플, 도화, 스마일, 도화볼 등 5종 1천455본을 대상 농가별 146본씩 배부하고 국화향기가 가득한 농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믿고 찾는 속리산황토한우 조랑우랑이 전국의 최고 브랜드로 자리 잡는 날까지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HACCP(식품위해 요소중점관리기준)이란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부터 제조, 가공, 보존, 조리 및 유통단계를 거쳐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위해물질이 해당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하여 발생할 우려가 있는 위해요소를 규명하고 이들 위해요소 중에서 최종 제품에 결정적으로 위해를 줄 수 있는 공정, 지점에서 해당 위해요소를 중점적으로 관리하는 위생관리 시스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