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의회,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보은군의회, 하반기 의정연수 실시
  • 편집부
  • 승인 2013.10.30 22:08
  • 호수 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속초에서 2박 3일간 의정역량강화

보은군의회(의장 이달권)가 의정활동 역량강화를 위한 2013년 하반기 보은군의회 의정연수를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속초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날로 전문화 되고 있는 행정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의정활동 활성화와 전문지식을 습득하고, 의원 상호 화합·단결하여 군민과 함께 미래를 열어가는 신뢰받는 의회 상을 정립하고자 마련됐다.
연수 첫날 전문강사를 초빙, ‘의원의 해학과 리더십’, ‘청중을 사로잡는 연설기법’ 등에 대한 강의를 통해 역량을 강화했다. 둘째 날에는 속초상인회장을 초빙하여 속초 지역활성화 성공사례에 대한 강연을 청취하고, 속초관광수산시장을 방문해 현황을 파악할 계획이며, 이어 고성DMZ박물관, 통일전망대, 화진포 김일성별장 등을 견학하면서 안보에 대한 새로운 각오를 다졌다.
마지막 날에는 의정활동 전문강사를 초빙해 ‘안전행정부의 지방자치법 개정계획(안) 예측분석’, ‘임기 4년차 의정활동 보강기법’, ‘정치환경 변화에 대응한 의정활동 전략’을 통해 의원 개인별 리더십 향상은 물론,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역량강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보은군의 미래 성장동력을 발굴하고 이를 군정에 접목하기 위해 보은군의 주요 지역현안 해결방안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분임토의 시간도 진행했다.
이달권 의장은 “비록 짧은 기간이지만 의정활동에 필요한 전문성을 배워 신뢰받는 의회 상 정립에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복리증진과 효율적인 집행부와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강화, 그리고 지역발전을 위한 상생의 협력 발전관계를 정립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의정활동 방향을 밝혔다.
보은군의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