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우수기업인 및 유망 중소기업 선정
보은군, 우수기업인 및 유망 중소기업 선정
  • 편집부
  • 승인 2009.11.19 09:45
  • 호수 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자금 대출시 이자 중 일부 지원

활발한 경제활동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한 유망 중소기업과 각종 수상 및 인증을 받아 기업활동을 촉진시킨 기업인을 우수기업인으로 선정하는 사업을 전개한다.

군의 우수기업인 및 유망 중소기업 선정은 오는 25일까지로 군내에 우수기업인 및 유망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지역경제 기여도, 기술력, 기업건실도, 가점사항 등을 종합 평가하여 우수기업인 2개 업체와 유망 중소기업 2개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기업인 신청대상은 △충청북도 중소기업 대상을 수상한 우수 기업인 △자랑스러운 향토기업인으로 지정된 우수기업인 △으뜸기업으로 지정된 우수기업인 △무역의 날 또는 상공의 날에 수여하는 국무총리상 이상을 수상한 우수기업인 △충북지방중소기업청 선정 이달의 충북우수중소기업인상을 수상한 우수기업인 등이다.

또한 유망 중소기업 신청대상은 △군내에 공장등록을 필하고 선정일 현재 2년 이상 공장을 가동 중인 기업 △연간 총매출액이 10억원 이상인 기업 △업종별 평균 부채비율을 초과하지 않는 기업 등이다.

군의 우수기업인 및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되면 오는 12월말에 인증패를 수여하고, 인증서를 수여한 날부터 3년까지 중소기업자금 대출시 예산의 범위 내에서 이자 중 일부를 지원하고 중소기업 정책자금 및 신용보증특례지원 시 우선 추천하며 해당기업에는 행·재정적 지원 등 각종 지원 및 예우도 뒤따르게 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도가 높은 업체가 우수기업인 및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될 수 있도록 선정계획을 적극 홍보하여 철저한 심사를 거쳐 뽑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