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구)여론광장
제안)보은-괴산간 연결도로를 조속히~!
icon 직통버스
icon 2009-10-23 12:02:54  |  icon 조회: 4650
첨부파일 : -
*보은-괴산간 연결도로 : 괴산읍-청천면 금단산부근-속리산면 대원리.장감리-구룡저수지-보은읍구간(총연장 : 36km)

2구간 : 장갑리-청천면 서부-증평을 연결하는 도로를 건설.

도로직선화 : 활목고개부근 - 괴산군 청천면(상주시 화북면을 거치지 않고 직선으로 갈수 있게 한다.)

고찰 : 금단산부근은 금단산터널을 뚫어서 보은과 괴산을 직선으로 가깝게 연결한다.

4차선도로로 90km주행하는 도로로 연결(국지도 신설내지 국도노선을 조정하여 건설.)

보은과 괴산은 지도상에서 가까운지역이지만 사실은 멀게 느껴진다. 도로는 2차선이고 상주시 화북면으로 약간 거쳐서 가야하기 때문에 보은-상주-괴산으로 우회하여 가는 것 같은 느낌이 느끼기 때문에 거리상으론 멀어보일수 밖에 없기 때문에 보은-괴산을 가깝게 만들수만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지역 상호간 40분이내로 도착하면 충북 중부와 남부지역을 가깝게 하면 되는 것을......~!

그렇게 되면 시간과 운임도 대폭 줄일수 있어 서로 불편했던 보은-괴산간의 교통혁명은 일으킬수 있어 보은-괴산으로 바로 갈수 있는 느김을 주게 할수 있다는 점에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것이다.

보은은 충북 중.북부지역으로 왕래가 늘어날것이고 괴산도 충북 남부지역으로 오고가는 왕래도 늘어날수 있어 누이봏고 매부좋지 않겠는가?

따라서 보은-괴산을 잇는 직선도로망 건설은 소홀해서는 안된다. 지역발전 조건은 교통이 사통팔달해야 인구도 늘고 자본도 유입되기 쉽기 때문에 보은-괴산간 직선도로를 통해 시외버스 탈시간, 서로 오고 갈때 갈아타는 불편이 없었으면 하는 생각일 뿐이다.

보은에서 괴산으로, 괴산에서 보은으로 직통버스가 운행되는 시대가 빨리 오게 되길 기대한다.
2009-10-23 12:02:54
114.29.3.185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