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구)여론광장
온 인류가 가지고 있는 총체적인 문제 진단
icon 그령
icon 2013-03-07 01:08:41  |  icon 조회: 5921
첨부파일 : -
< 전 세계적으로 온 인류가 총체적인 문제들을 갖고 있습니다. >

a.인종문제
b.종교문제
c.민족문제
d.기상이변
e. 새로운 질병
-한국 교환학생 강모씨가 러시아에서 일명 스킨 헤드족이라는 나치 폭력단체로부터 인종차별 공격으로 숨진 사건
-폭우, 가뭄, 아이티 칠레 지진,20만 명이상 사망
-AIDS, 신종플루,
-수많은 학자들이 각 분야에서 연구하고 그 결과로 얻어진 새로운 해결방안을 실행에 옮기므로 나름대로 문제해결을 위해 애쓰고 있지만 현재 뚜렷한 해결책이 없는 실정이다.

f.청소년 문제
청소년 문제 행동의 유형

g. 대학생활의 문제
최악의 취업난
예)전에는 대학생활에 낭만이 있어 합창단 활동도 했는데, 최근엔 신입생 때부터 취업을 고민하면서 취미관련 동아리 활동을 하는 학생이 자꾸 주는 바람에 합창단 지원자가 격감. 합창단이 아니라 중창단이 되가고 있다며 대학이 학문에 상아탑이 아닌 취업사관학교가 되가고 있다고 한탄한다. 최악의 취업난으로 졸업을 보류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h. 직장인
조기퇴직의 권고나 회사에서 요구하는 성과를 이루지 못했을 때 도태 될것 에 대한 두려움 예)삼성전자 부사장 자살

i. 노인문제
나이를 먹어가면서 신체기관들이 기능과 함께 둔화되고 노화되어 가는 현상을 보면서 젊은날 갖고 있었던 생동감 넘치는 외모.활력 넘치던 생활.날카롭던 지성의 힘,역동적인 감정의 힘이 더 이상 없음을 경험하면서 좌절하고 분노한다.
늙음은 또한 은퇴를 의미한다. 일생 동안 자신이 헌신하던 곳에서 떠난다는 것은 수입률에 상실이라는 현실적인 문제이상에 상실감과 좌절감을 가져다 준다. 그 경험을 배우자나 친구 주변동료들의 죽음에서도 오게 된다.
만족할 수 없었던 자신의 과거를 모두 지워버리고 다시 살아보고 싶은 욕구와 그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는 현실 속에서 고통 받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면서 절망감과 회한에 빠지게 된다. 그래서, 전세계 어느 민족, 어린아이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일생에 총체적인 문제를 가지고 있다.


이 문제의 해법은 모든 사람이 바로 이 "두려움"에서 벗어나는 것입니다.
2013-03-07 01:08:41
121.188.98.22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