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사회의 중추적 역할 인재 육성...기대"
"미래 사회의 중추적 역할 인재 육성...기대"
  • 김수진
  • 승인 2024.10.30 22:12
  • 호수 7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충청대학교·보은교육지원청, ‘OK! 늘봄교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보은군·충청대학교·보은교육지원청, ‘OK! 늘봄교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보은군과 충청대학교, 보은교육지원청이 ‘OK! 눌봄교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좌측부터 이은진 교육장, 최재형 군수, 송승호 충청대학교 총장.

 

미래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지자체와 교육기관이 두손을 맞잡았다.
보은군은 지난 25일 충청대학교, 보은교육지원청과 ‘OK! 늘봄교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최재형 군수, 충청대학교 송승호 총장, 보은교육지원청 이은진 교육장을 비롯한 관계자 등 9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습에 대한 학생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키고, 학생들이 미래 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OK! 늘봄교실 운영을 추진하기로 협약했다.
이번 협약으로 체결된 OK! 늘봄교실은 각 기관이 보유한 음악·미술 등의 특화 분야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군내 학생들에게 전문 분야를 지도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각 기관이 △실무협의체 구성을 통한 지·산·학 협력 △위탁교육 및 협동 강의를 통한 상호 발전적인 지·산·학 협력 △인력 및 정보의 상호 이용 및 세 기관의 장비와 시설의 공동 활용 △충북RISE사업 공동 추진 등을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최재형 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내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음악·미술 분야의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아이들이 미래 사회의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인재가 되길 기대한다”며 “또한 지산학 협력을 통해 각 기관이 연계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