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비행 드론, 세계로 날다’
‘꿈의 비행 드론, 세계로 날다’
  • 김수진
  • 승인 2024.07.18 11:21
  • 호수 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교육지원청, 제1기 글로벌 지역특화 인재양성 국외 프로그램 발대식
군내 청소녕 36명, 국외 탐방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은 지난 17일 보은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꿈의 비행 드론, 세계로 날다’2024. 지역특화 인재양성 국외프로그램 발대식을 개최했다.
국외 프로그램은 보은지역 중·고등학생 36명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학생 각자의 역량을 키우기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26일부터 8박 10일 일정으로 드론 강국인 미국의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를 탐방한다.
△드론과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 인식 제고를 위한 스탠포드 대학 출신 한국인 CEO(B garage, AI 드론)와 만남을 시작으로 드론·UAM 관련 기관 탐방 △첨단 드론·UAM 분야 연구를 진행하는 칼텍 및 스탠포드 대학 및 항공학교 방문 △ 수학·과학, 우주·항공 등 도슨트와 함께하는 융합적 사고를 키우는 박물관 및 문화 체험 프로그램 등의 활동을 진행해 드론교육을 통한 미래인재양성에 첫발을 뗄 예정이다.
글로벌 지역특화 인재양성 프로그램은 보은교육지원청과 보은군청간 협업체계에 기반한 교육으로 1년차(2023년)에 교육과정 연계 드론교육, 드론캠프, 드론 자격증 교실, 드론경기대회(드론 볼 배틀, 드론 장애물 레이싱), 드론축제를 운영했다.
이어 2년차(올해) 국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팀별 프로젝트 과제를 부여하고 국외 체험을 통해 보은지역에 적합한 드론 활용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과제를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보은교육지원청은 국외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사전 활동 3회를 운영했으며, 이번 7월 국외 프로그램을 다녀온 후 오는 9월 12일 ‘결초보은 드론축제 및 성과 나눔회’를 통해 제1기 2년차 활동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