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 8기 최재형 군수 취임 2주년 기념
민선 8기 최재형 군수 취임 2주년 기념
  • 김수진
  • 승인 2024.07.04 11:46
  • 호수 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년 추진 성과와 비전 점검
최 군수,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을 만들어 가겠다”

민선 8기 최재형 군수 취임 2주년을 맞아 지난 2년의 추진 성과와 비전을 점검하는 기념행사를 지난 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민선 8기 반환점을 맞아 전반기 성과를 돌아보고 군정 비전인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을 건설하기 위해 군은 실효성 논란이 있던 국을 폐지하고 신속성을 높이고 부서장의 책임과 권한을 확대하기 위해 대폭 조직을 개편했다. 이에 따라 후반기 보은 군정은 새롭게 정비된 행정조직을 바탕으로 군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주 여건 개선과 미래 신성장 동력 확보에 온 행정력을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기념행사는 △군민과 함께하는 공감행정 강화 △기업하기 좋은 투자환경 조성 △미래 첨단농업 육성 및 농산물 유통체계 개선 △문화 콘텐츠 다양화 및 체류형 명품 관광단지 조성 △행복하고 안전한 도시형 농촌 기반 구축 등 군정 역점 시책을 제시하고 민선 8기 2주년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보은군의회와 군청 홍보실을 방문해 2주년 성과 및 후반기 주요 추진사업 등을 소통하는 간담회를 가졌으며, 이후 일평적십자봉사회(회장 권옥란)와 함께 집 고쳐주기 자원봉사에 참여해 수한면 병원리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더러워진 벽지와 장판을 교체하고, 집안 내외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민선 8기가 시작되면서 최 군수가 추진하고 있는 청년 사업의 의견을 듣기 위해 보은청년네트워크, 보은청년회의소, 더 린넨 2017, 빛보은, 이곳저것, 초록맘, 둥그레팜, 모모씨네, 숲결, 보은위드앙상블, 꿀럼버스, 가치프리마켓, 그린나래 등 군내 청년그룹 회장 및 회원들과 간담회를 가지며 주요 청년정책, 지원사업 등 다양한 청년 사업들을 공유하는 등 최 군수 특유의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최재형 보은군수는 “민선 8기 출범 이후 지난 2년간 늘 군민 여러분과 소통하며 다양한 성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며 “후반기에도 전반기 성과를 바탕으로 흔들리지 않는 소신을 갖고 늘 처음처럼 군정에 전념해 군민이 행복한 도시형 농촌 보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민선8기 최재형 보은군수 전반기 활동 사진.
민선8기 최재형 보은군수 전반기 활동 사진.
민선8기 최재형 보은군수 전반기 활동 사진.<br>
민선8기 최재형 보은군수 전반기 활동 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