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대 보은군의회 후반기 원구성 완료
제9대 보은군의회 후반기 원구성 완료
  • 김수진
  • 승인 2024.07.04 11:24
  • 호수 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대성 의장, 김응철 부의장으로 의장단 구성
행정운영위원장 김도화 의원, 산업경제위원장 성제홍 의원 선출
윤대성 의장, “의회의 주인은 군민! 집행부 감시와 견제 역할에 소홀함 없을 것”

보은군의회가 제9대 후반기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군의회는 지난 1일 후반기 개원식과 함께 제396회 임시회를 열어 부의장에 김응철 의원, 행정운영위원장에 김도화 의원을, 산업경제위원장에 성제홍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윤대성 의장은 후반기 개원식 인사에서 “의회의 주인은 군민이며, 군민을 대신해 집행부의 철저한 견제와 감시를 통해 보은군이 올바르고 공평하며 상식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명령을 위임받은 것”을 강조하며 “의회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여 견제와 감시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며 군민을 향해 “다함께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한 군민 여러분의 질책과 채찍은 당연한 권리이다. 군민의 응원은 보은군의회를 성장하게 할 것이며 외면하면 소모적인 논쟁에 머물게 될 것”이라며 군 자치에 대한 군민의 관심과 응원을 호소했다. 이에 더불어 “견제와 감시만 하는 의회를 벗어나 때로는 집행부를 적극적으로 도와 군민이 느끼기에 공정하고, 투명하며, 편안하고, 발전하는 보은군을 만드는데 의장으로서의 소명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군의회는 지난 6월 28일 의장단 선거를 통해 후반기 의장에 윤대성 의원을 선출했으나 부의장은 선출하지 못했으며 지난 1일 임시회를 통해 선출했다. 

임시회를 통해 7표의 찬성과 1표의 기권으로 김응철 의원을 부의장으로 선출했다. 
이날 부의장으로 선출된 김응철 의원은 당선 인사말에 앞서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이번 6월 25일 후반기 의장 선출로 6월 27일 속리산 모처로 당선인이 찾아와 진정 어린 사과와 용서를 빌면서 군민과 공동의 발전을 위해 후반기 부의장직을 맡아줄 것을 호소하여 군민과 보은군 발전을 위한 계획으로 오늘 이 자리에 서게 됐다”며 신상 발언을 했으며 “보은군의회가 원만하게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의장님을 비롯한 동료 의원님들과 화합과 결속, 상호 신뢰를 통해 앞서가는 선진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행정운영위원장으로 선출된 김도화 의원은 “행정운영위원회의 위원장이라는 중책을 수행함에 있어 위원들과 협조하여 원활한 회의 진행과 정확하고도 심도 있는 안건심사가 이루어지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양한 군민의 목소리를 수렴해 의정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며 군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어 가겠다”며 당선인사를 했다.

산업경제위원장에 선출된 성제홍 의원은 “산업경제위원회를 운영함에 있어 살림살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들에게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앞장서겠다”며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산업경제위원장으로서의 당선 소감을 발표했다.

한편, 보은군의회는 행정운영위원회에 김도화 위원장, 윤석영 간사, 이경노 위원, 최부림 위원, 장은영 위원을 배정했다. 산업경제위원회는 성제홍 위원장, 장은영 간사, 이경노 위원, 최부림 위원, 윤석영 위원으로 구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