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 다양한 교육활동 가능해져
청소년들,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 다양한 교육활동 가능해져
  • 김수진
  • 승인 2024.07.04 10:43
  • 호수 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교육지원청-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업무 협약 체결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과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이상철)는 지난 27일 본관 대회의실에서 청소년 탄소중립환경교육과 진로직업체험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속리산국립공원이 갖춘 천혜의 환경과 다양한 시설을 기반으로 군내 유·초·중·고 학생들의 숲생태 교육, 승마체험, 국립공원 자원보전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하며 상호 협력하게 된다.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는 수 년 전부터 진로체험, 생태관광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소년 교육활동을 지원해 왔으며, 최근까지도 속리산국립공원을 기반으로 한 아웃도어교육, 숲해설, 문화재 해설, 승마체험 등 다양한 교육활동을 지원해 왔다. 
속리산국립공원을 기반으로한 교육활동은 탄소중립교육을 생생한 체험 속에서 펼칠 수 있을 뿐 아니라,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자연경관 속에서 힐링과 친화의 경험까지 누릴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편이다. 
이은진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보은교육지원청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학교환경교육 지원에 질을 높이게 되었으며, 농산촌 기반 진로직업교육 인프라가 풍부해진 점도 뜻깊다”고 밝히며,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측의 협력과 지원에 환영과 감사를 표했다.  
이상철 소장은 “우리 사무소에서는 이미 충북교육청 환경와우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다방면에서 청소년 교육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속리산국립공원이 소재한 보은지역 청소년들에게도더욱 각별한 정성으로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이라며 적극 협력의 뜻을 밝혔다. 
한편 오는 7월 22일부터는 군내 중학생 희망자들과 인솔교사를 대상으로 속리산국립공원사무소 기마순찰대의 승마교실이 열린다. 승마체험, 말의 생태 이해, 기마순찰대의 유래와 역할 소개 등으로 구성된 청소년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또한, 승마교실은 보은교육지원청 진로체험지원센터와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