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보은군스포츠클럽 국비지원 확보

‘2022년 지정스포츠클럽 대상 특화프로그램 지원사업’ 선정

2022-10-27     김민호 기자

보은군스포츠클럽(회장 강문수)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시행한 ‘2022년 지정스포츠클럽 대상 특화프로그램 지원사업’에 3개유형 프로그램에 선정돼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보은군스포츠클럽은 스포츠클럽법 시행 이후 문체부가 처음으로 시행한 이번 사업에 선정되며 이달부터 내년 2월까지 5개월간 총 3천258만원 국비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 69개소 지정스포츠클럽들이 신청했으며, 보은군스포츠클럽은 3개 유형 프로그램을 신청해 모두 선정되었다
특화프로그램 유형은 기초 종목·비인기, 학교연계형, 유아프로그램이 총 3가지 유형으로 되어있으며, 기초 종목·비인기에서는 우드볼로 선정되어 현재 보청천우드볼구장에서 운영중이며, 학교연계형은 가장 각광받는 골프 종목으로 선정하여 보은중학교와 관내 초등·중학생 대상으로 22년11월1일~23년 2월까지 4개월간 운영한다.
유아프로그램은 방학특강으로 ‘엄마, 아빠와 교감하는 발레교실’을 운영하며, 11월 말부터 접수를 한다.
강문수 회장은 “특화프로그램 지원사업을 통해 군민과 지역학생들이 저렴한 비용과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 받는 프로그램으로 혜택 받을 수 있도록 직원이 노력하고 여기에 그치지 않고 더 많은 공모사업에 도전하고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