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장에서 일회용기 사용하지 말자
축제장에서 일회용기 사용하지 말자
  • 보은사람들
  • 승인 2023.05.31 18:47
  • 호수 69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도, 시군 축제장 다회용기 사용 협약 체결

시군 주요 축제에서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일회용기 없는 친환경 문화축제’로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이 충북도 주관으로 체결했다.

지난 5월 30일 충북도청 소회의실에서 11개 시·군 축제추진기관 대표자들이 참석해 협약을 체결, 주요 축제장을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친환경 축제장으로 만들기 위해 힘을 모으기로 약속했다.

협약내용은 △축제장 내 식당에서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사용 동참 △축제장 내 쓰레기 발생량 줄이기·재활용품 분리수거에 적극 협조 등이다.

일회용기 없는 친환경 문화축제는 축제장 내 먹거리장터에서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가치있는 친환경소비를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다회용기 사용대상 축제는 △보은대추축제를 비롯해 △청원생명축제 △우륵문화제 △2023제천한방바이오박람회 △지용제 △영동난계국악축제&대한민국와인축제 △증평인삼골축제 △생거진천문화축제 △괴산고추축제 △음성명작페스티벌 △단양소백산철쭉제 △단양온달문화축제이다.

일회용기 대신 다회용기 105만6천개를 축제장 내 식당에서 사용하게 되며 이를 통한 일회용품 폐기물 발생 저감량은 528톤이며 탄소배출 저감량은 983톤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는 일일 발생 생활폐기물 평균 4.68% 감소 효과는 물론 10만8천21그루를 심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충북도는 이번 또한 축제 방문객이 다회용기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서 축제장 내 제공되는 다회용기 사용 인증샷 및 만족도 조사 참여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며 참여자에게는 폐비닐을 재활용한 화분 및 모바일 커피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