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생, 대학생 대상 글로벌 연수
중·고생, 대학생 대상 글로벌 연수
  • 김경순 기자
  • 승인 2023.03.30 09:39
  • 호수 6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세계 향한 큰 꿈을 품도록 기회 제공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석규, 이하 ‘충북인평원ʼ)은 하계 방학기간에 충북 중·고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연수를 추진한다.  학생 140여명(중·고생 40명, 대학생 100명 정도)이 참가하며, 프로그램별로 2주에서 8주 정도 진행된다.
중고생 글로벌 연수는 2개 팀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중3학생으로 구성할 1개 팀은 약 2주간 미국 뉴욕과 워싱턴 DC를 비롯한 5개 주요 도시에서 대학, 박물관, 테크기업, 역사유적 등을 방문하고, 교수와 유학생 등 현지 전문가에게 특강을 듣는 기회도 갖는다. 고1학생으로 구성할 다른 팀은 약 3주간 뉴질랜드에서 어학연수를 중심으로 현지 학생과 교류를 포함한 현장 체험활동을 한다. 
대학생 글로벌 연수는 자기주도적 프로젝트로 진행한다. 2~4인으로 팀을 만들어 8주 이상 진로탐색, 과학기술체험, 산업 및 시장조사, 역사문화체험 등의 연수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하고 시행한다. 이는 도내 대학이 함께 한다. 5개 내외로 참여 대학을 모집·선정한 후 각 대학이 충북인평원과 협의하여 학생 선발, 교육, 연수, 관리 등 사업전반을 운영할 예정이다.
향후 일정은 △3월말 중·고생 연수 주관 사업자 모집공고 △4월 중 주관 사업자와 대학 모집·선정을 완료 △5월 중 학생 선발 △6월 국내 사전 교육 및 발대식 △7월 연수출발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기간 중 SNS 등을 활용해 학생들의 체험활동 상황을 공유하고, 연수 종료 후에는 보고대회를 가질 예정이다. 
참여대학 및 참가학생 모집과 관련된 세부 사항은 충북인평원 홈페이지(www.chrdf.or.kr)에 추후 공고할 것이며, 연수 프로그램, 일정, 비용 등의 사항도 참가자 모집공고에서 알릴 예정이다.
충북 중·고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글로벌 연수는 역사·과학기술·문화·산업 등 다양한 분야의 해외체험과 어학능력향상을 통해 충북의 청소년들이 세계를 향한 큰 꿈을 품도록 나아가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취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