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역경도 이겨낼 수 있어요”
“어떠한 역경도 이겨낼 수 있어요”
  • 보은사람들
  • 승인 2023.03.30 09:39
  • 호수 6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고, 결초보은 보은길 극기체험학습 다녀와

보은고등학교(교장 김진환)는 지난 3월 24일 속리산 둘레길에서 극기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전교생 255명과 교사 28명은 학년별 코스 약 13km에 달하는 둘레길을 걸으며 도전정신과 인내심을 길렀고, 우리 고장의 마을과 자연을 답사하며 긍지와 자부심을 기르며 환경보호 활동을 통해 우리 고장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1학년은 속리산 둘레길 중 ‘말티재 넘는길’ 코스를 걸었으며 장안안내소에서 출발해 상판안내센터까지 총 13.5km를 이동하였고, 2학년은 ‘꼬부랑길과의 만남’ 코스로 상판안내센터부터 말티재 정상을 거쳐 솔향공원으로 이어지는 13km를 이동했다. 3학년은 ‘달천 들녘길’ 코스로 상판안내센터에서부터 대원리 마을회관으로 이어지는 총 14km의 둘레길을 답사했다. 
작년에 이어 진행된 행사에서는 실외 마스크 자율 전환으로 인해 학생들은 산뜻한 공기와 자연을 느끼며 행사가 진행됐고 각 학년별 코스를 나누어 실시했다.  
학생자치회 회장 박유미(3학년) 학생은 “실외 마스크 자율 전환 이후 처음 실시 되는 행사에서 비록 짧지 않은 여정이었지만 친구들과 함께 즐기면서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고등학교 마지막 극기체험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감추지 않았다.
김진환 교장은 “지역 문화와 자연을 현장에서 체험하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이해하고, 국토의 신성함과 소중함을 몸소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며 오늘의 경험이 학생들이 앞으로 어떠한 역경도 이겨낼 수 있는 보은고인으로서 자긍심을 갖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박옥길 시민기자

1학년
2학년
3학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