⑥던전앤드래곤 : 도적들의 명예
⑥던전앤드래곤 : 도적들의 명예
  • 보은사람들
  • 승인 2023.03.30 09:07
  • 호수 68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의 영화는 그동안 복잡했던 여러 세계관을 넘나들던 영화 보다 훨씬 편하게 볼 수 있는 <던전앤드래곤 : 도적들의 명예>입니다. 아날로그적인 향수와 판타지가 결합한 매력이 넘치는 이 영화는 게임 “던전 앤 드래곤”이 원작입니다. 1974년 처음 출시 되어 많은 인기를 얻고 책과 영화, 비디오게임 등에 영향을 주면서 한때는 문화현상이 되었습니다. 
 영화 <던전앤드래곤 : 도적들의 명예>는 오합지졸 멤버들이 모여 공통의 거대 적을 소탕하는 단순한 구조의 이야기입니다. 최근 몇 년간 마블 코믹스를 필두로 다중 우주론을 다룬 멀티버스 소재가 쏟아져서 피로감을 느낄 수 있는 관객들에게 더욱 반가운 영화입니다. 
정의를 실현하는 하퍼스 일원 ‘에드긴’은 어떤 사건으로 아내를 잃고 도적단을 만들어 하루하루 살아갑니다. 그러던 중 죽은 아내를 살려낼 수 있는 부활의 서판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얻지만 악당 ‘소피나’의 계략으로 ‘홀가’와 감옥에 갇히고 맙니다. 딸을 만나겠다는 일념으로 감옥을 탈출한 ‘에드긴’과 동료 ‘홀가’는 힘을 합칠 팀원들을 구해 모험을 떠납니다. 마치 게임처럼 임무를 하나하나 깨나가는 이야기 구조가 흥미롭습니다. 과연 ‘에드긴’은 아내를 되살려 딸과 함께 행복했던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에드긴’이 이끄는 도적단이 딸 ‘키라’를 구출하기 위해 팀을 꾸리고 악의 무리를 소탕하는 가족의 서사로 원작을 모르는 관객이라도 쉽게 접근 할 수 있습니다. 욕심 가득한 사기꾼으로 영화 <노팅힐>의 ‘휴 그랜트’가 등장합니다. 영국 노팅힐 거리의 로맨티스트가 악당이라니! 저는 ‘휴 그랜트’보러 극장으로 달려갑니다. 
화려한 시각효과와 첨단 기술로 다져진 그간의 영화와 달리 중세 유럽풍 배경과 괴물들의 등장이 “오히려 더 좋습니다”. 영화 촬영지도 <왕좌의 게임> 촬영지로 유명한 아이슬란드와 북아일랜드의 광활한 자연을 담으며 눈이 편안한 장면도 제공합니다. 다양한 마법들이 언급되고, 올빼미와 백곰을 섞은 아울베어, 돌을 뿜는 용과 거대 뚱땡이 용, 촉수가 달린 흑표범 등이 등장합니다. 해리포터 시리즈 같은 마법이나 괴물들이 등장하는 판타지 영화를 좋아하는 관객이라면 이 영화를 적극 추천합니다. 
·관람연령 : 12세 관람가·상영시간 : 134분
·상영일자 : 3월 30일 목요일 14:00/19:00(씨네Q 보은영화관)
·문의 : 070-5117-5819
황지영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