⑤ 스즈메의 문단속
⑤ 스즈메의 문단속
  • 보은사람들
  • 승인 2023.03.16 09:34
  • 호수 68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니메이션 영화의 흥행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이번 영화는 국내에서도 팬층이 두터운 영화 <초속5센티미터>, <너의 이름은.> 등을 만든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새롭게 선보이는 작품으로 개봉 전부터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감독의 영화들은 감성적인 스토리텔링과 놀라운 비주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랑, 상실, 그리고 인간 관계의 주제들을 탐구하고 그들의 놀라운 비주얼과 감정적으로 접근하는 이야기들로 유명합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우연히 재난을 부르는 문을 열게 된 소녀 ‘스즈메’가 의문의 청년인 ‘소타’와 함께 일본 각지에서 발생하는 재난을 막기 위해 필사적으로 문을 닫아가는 이야기입니다. 이런 ‘스즈메’와 ‘소타’앞에 나타난 정체를 알 수 없는 고양이 ‘다이진’까지 함께하는 세상의 운명을 건 문단속이 시작 됩니다. 
 영화에서는 4개의 지역이 등장합니다. 규슈, 시코쿠, 고베, 도쿄 등 일본 지역의 모습을 담아 함께 여행하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그동안 여행이 자유롭지 못했던 아쉬움을 영화를 통해 덜 수 있지만 등장하는 지역들은 실제 일본에서 재난이 발생했던 지역입니다. 전작 <너의 이름은.>, <날씨의 아이>에서 연달아 ‘재난’을 다뤘고, 이번 작품을 포함해 ‘재난 3부작’이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감독은 영화를 통해 상실과 재난 이후의 일본에 대한 묘사를 통해 어떻게 쓰다듬을 것인가에 대한 따듯한 대답을 건네고 있습니다. 
 귀여운 노란색 의자도 등장합니다. 감독은 “영화가 동일본 대지진이라는 큰 비극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이 이야기만 계속 되면 관객이 너무 무겁고 괴로울 것”이라며 “그래서 장소에 있기만 해도 마음을 따듯하게 누그러뜨리고 귀여움을 느낄 수 있는 존재로 그리고 싶었다”고 밝혔습니다.
 영화의 시각효과와 연출은 진짜 그림이 맞는지 눈을 비비고 다시 볼 정도로 현실적이고 경이롭습니다. 배경음악도 실제 음원 시장에 있는 음악들, 그리고 전작들의 ost도 숨어있답니다. 
 <스즈메의 문단속>은 문을 찾아 일본 전역을 다니는 로드무비입니다.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인 코비스의 통계에 따르면 3월 13일 기준 누적관객은 100만명을 넘겼습니다. 치유와 성장의 걸음에 여러분도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관람연령 : 12세 관람가
·상영시간 : 122분
·상영일자 : 3월 16일 목요일 14:00/16:25(씨네Q 보은영화관)
·문의 : 070-5117-5819
 황지영 시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