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후보자들 득표활동 분주, 조합원에게 지지해달라 호소
각 후보자들 득표활동 분주, 조합원에게 지지해달라 호소
  • 송진선 기자
  • 승인 2023.03.02 12:01
  • 호수 67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동시조합장 선거 D-6일
3월 8일 농협 및 행정복지센터에서 투표

3월 8일 실시하는 전국동시조합장 선거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지방선거의 선거운동과 달리 조합장 선거의 선거운동은 후보자만 선거운동을 할 수 있도록 제한돼 있다. 도로변에 플래카드도 설치하지 않아서 일반 주민은 조합장 선거기간인지 모를 정도로 조용하다.
이로인해 후보가 아닌데도 관계자들이 알음알음으로 선거운동을 해줘도 인식하지 못한다. 그래서 식당 바로 옆자리에서 식사대접을 해도 모르기 때문에 주민차원에서 감시나 적발이 어려운 구조다. 결국 후보자들 스스로 깨끗하게 선거를 치르겠다는 확고한 인식이 필요하고 감시적발기구인 선거관리위원회의 공명선거감시단의 활동과 선거사범을 적발하는 수사당국이 얼마나 노력하느냐에 따라 그나마 깨끗하고 공정한 조합장 선거를 치를 수 있게 된다.

우리지역에서는 보은농협을 비롯해 남보은농협, 보은옥천영동축협, 보은군산림조합 조합장 선거 후보로 총 8명이 출마했다. 보은군산림조합 조합장 선거는 강석지 후보가 단독으로 출마해 투표 없이 당선증을 받게 됐다.
나머지 조합은 후보자간 치열한 경쟁으로 조합원들의 선택을 받아야 한다. 현재 각 조합장 선거 후보자들의 공보물이 유권자들에게 전달됐다. 유권자들은 공보물을 통해 각 후보자가 제시하는 공약을 통한 경영능력을 점치고, 학력, 경력 등을 살펴서 각 조합의 경영을 책임질 4년 임기의 적임자를 찾아야 한다.

보은농협 조합장 선거는 전 보은농협 상임이사인 기호1번 서정만 후보와 현 조합장인 기호2번 곽덕일 후보가 경합한다. 서정만 후보는 준비된 조합장 후보라며 그동안 받은 은혜에 결초보은하기 위해 더큰 보은농협을 위해 제대로된 변화는 44년 농협전문가 서정만이 할 수 있다며 지지를 당부했다.
곽덕일 후보는 경험의 크기가 다른 실천하는 참일꾼이라며 조합원 모두가 신뢰하는 조합을 이뤄내고 미래 농업과 농업의 가치를 키우고 조합원 중심의 이웃사촌같은 농협을 만들겠다며 조합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남보은농협은 현 조합장인 기호1번인 박순태 후보와 전 남보은농협 이사를 지낸 기호2번 김종덕 후보, 그리고 전 남보은농협 이사를 지낸 기호3번 이달혁 후보가 경합한다.
박순태(66) 후보는 농협 경영경험, 그것도 흑자경영으로 능력을 검증받았다며 앞서가는 농협, 조합원에게 감동을 주는 농협, 복지농협으로 가겠다며 조합원들에게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김종덕(66) 후보는 농협,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무엇이 달라졌느냐, 알아야 조합장을 하는 것이다 이제 바꿔야 한다며 새희망 새일꾼인 자신이 새농협을 만들 적임자라며 조합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이달혁(59) 후보는 농민 대표선수를 자임하며 농업이 살아야 조합이 살아난다며 현장에서 답을 찾는 마음으로 열린 소통과 추진력으로 농협을 확실하게 개혁하겠다며 조합원들에게 지지를 당부하고 있다.

축협은 전 조합장을 지낸 기호1번 구희선 후보와 현 조합장인 기호2번 맹주일 후보가 격돌하고 있다.
구희선 후보는 축산농가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어려움을 가장 잘 아는 축산전문가로서 혁신경영, 현장경영으로 축협을 제대로 바꾸겠다며 최고의 축협으로 우뚝 서 100년 축협의 미래를 열어가겠다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맹주일 후보는 강력한 추진력으로 임기4년 최고의 사업성장력을 보인 검증된 경영능력 일잘하는 후보로 조합원에게 더가까이 가는 조합을 만들겠다며 조합원들의 마음속을 파고들고 있다.

6일 뒤 실시되는 각 조합별 선거에서 누가 조합원들의 선택을 받을까?
한편 각 조합별 유권자를 살펴보면 △보은농협은 총 3천643명이다. 보은읍 1천721명, 속리산면 376명, 장안면361명, 내북면 537명, 산외면644명이다.
△남보은농협은 총3천376명이다. 삼승면 685명, 마로면 620명, 탄부면 588명, 수한면 609명, 회남면 279명, 회인면 595명이다.
△보은옥천영동축협은 1천411명이다. △보은군 693명, 옥천군 470명, 영동군 248명이다.
투표는 각읍면별로 실시되는 가운데 투표소는 △보은농협 보은지점(구 예식장 별관식당) △속리산면행정복지센터 △장안면행정복지센터 △남보은농협 마로지점 △탄부면행정복지센터 △삼승행복센터 다목적강당 △남보은농협 수한지점 △남보은농협 회남지점 △회인면보건지소 △내북면행정복지센터 △산외면행정복지센터이다.
투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개표는 보은군선거관리위원회 1층에서 실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