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보은군학부모연합회 회장 교육부 장관 표창 수여
이정선 보은군학부모연합회 회장 교육부 장관 표창 수여
  • 심우리
  • 승인 2023.01.19 10:31
  • 호수 6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임공묵)은 1월 12일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 이정선 회장(동광초)에게 학부모 교육참여 활성화 유공 교육부 장관 표창장을 전달했다.
이정선 회장은 2020년 4월부터 동광초등학교 학부모회 부회장 및 회장으로 활동해 코로나19 회복을 위한 다양한 학생지원에 힘써왔다. 올해는 가족과 함께 벚꽃길 걷기, 학교 숲을 활용한 꽃밭가꾸기, 삼년산성 등반하기와 가족사진 찍어주기 활동을 진행했다. 학부모 자치활동 동아리 활동으로 그림책 테라피, 리스 만들기, 업사이클링 친환경 립밤만들기와 관내 기관과 연계한 요가교실을 운영해 다양한 활동으로 학부모의 학교참여활동에 노력했다.
또한, 2021년 4월부터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 총무 및 회장으로 활동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수제마스크 1천750매를 지원했고, 올해는 학부모 교육참여 시도특색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철학콘서트를 홍보하고 참여해 교육문제와 방향을 협의하고 내용을 공유해 보은 학부모 교육인식개선에 노력했다.
지난 12월 21일에는 관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기금 마련을 위해 보은군학교학부모연합회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230만원의 장학금을 조성해 관내 모든 학교에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정선 회장은 “연합회 활동이 지금에 이르기까지 정말 많은 분들이 애써주셨다. 연합회의 다른 학부모님들도 정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고 동광초등학교의 교장선생님과 교감선생님, 그리고 이전에 계셨던 박종훈 교장선생님께서도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여주신 덕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 저는 그들을 대표하며 이 상을 받은 것 뿐”이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 학교의 교육공동체가 함께 성장하는 아름다운 동행 문화를 만들어 다양한 실천을 펼치겠으니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달라” 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보은군학부모연합회장이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고 가족, 교육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