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로타리클럽 장애인주간활동센터에 카니발 차량 기증
보은로타리클럽 장애인주간활동센터에 카니발 차량 기증
  • 송진선 기자
  • 승인 2023.01.19 10:03
  • 호수 67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내 단체의 차량기증은 로타리클럽이 최초…창립 50주년 의미있는 봉사
보은로타클럽은 4천만원에 달하는 차량을 구입해 보은군장애인주간활동센터에 기증하고 기념촬영을 했다.<br>
보은로타클럽은 4천만원에 달하는 차량을 구입해 보은군장애인주간활동센터에 기증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우리지역 대표적인 봉사단체 중 하나인 보은로타리클럽(회장 이화일)에서 4천만원에 달하는 차량을 구입해 장애인부모연대 장애인주간활동지원센터(회장 김명숙)에 기증해 감동을 주고 있다.
보은로타리클럽의 통큰 기부인 차량지원은 우리지역 단체로는 처음이어서 관심을 끌었다. 차량 구입비용은 외부의 지원없이 순수하게 보은로타리클럽 회원들이 매달 낸 회비를 모은 것으로 창립 50주년인 올해 의미있는 봉사를 하자는 회원들의 뜻을 모아 장애인부모연대 장애인주간활동지원센터에 기증하게 된 것이다.
지난 1월 17일 로타리클럽 이화일 회장을 비롯해 역대 회장 등 회원들이 참석해 차량을 전달하면서 회원들은 뿌듯한 마음을 공유했다.
보은로타리클럽은 또 설 명절을 맞아 조손가정 5세대에게 난방유 2드럼씩 총 300만원 상당의 난방유를 기부했다. 또 독거노인 가정 20세대에도 300만원 상당의 화장지와 라면 등 물품을 선물하는 등 이웃들이 온정을 느끼게 했다.
보은로타리클럽은 매년 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홀몸노인가정 등 취액계층 세대를 위해 연 4회이상 집수리봉사를 하고 명절 무렵 이웃돕기로 300만원상당의 선물해왔다.
한편 지난 1973년 4월 23일 창립한 보은로타리클럽은 창립기념일에 맞춰 회원이 내놓은 보은농협장례식장 인근 부지에 기념탑을 건립할 예정이다.
△회장 이화일 △직전 회장 나웅 △차기 회장 윤태동 △차차기 회장 및 재단위원장 이숭철 △차차차기 회장 및 멤버십 위원장 김성구 △클럽관리워원장 김완식 △봉사프로젝트위원장 전성환 △공공이미지 위원장 권태균 △상조위원장 홍성직씨 등 현재 50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