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조합장 선거] 보은농협 김병일 출마예정자
[2023 조합장 선거] 보은농협 김병일 출마예정자
  • 보은사람들
  • 승인 2023.01.05 10:57
  • 호수 67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마를 결심하게 된 동기
새로운 변화를 준비하는 보은 농협
강연호 시인의 시 ‘비단길2’는 “잘못 든 길이 지도를 만든다.” 로 끝을 맺는다. 잘못 든 길이 선택의 문제라 생각할 수도 있지만 새로운 길을 걷지 않는다면 새로운 보은 농협을 만들 수 있겠는가?
지금 보은 농협은 조합을 개혁하고 조합살림을 살찌우고 조합원의 수익을 증대시키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 또한 통합 RPC 사업과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사업에 농민대표들이 참여하여 농민의 목소리를 반영해야 한다. 또한 조합과 직원의 화합 관계 형성을 해야 할 때다. 
보은 농협의 문제들을 명쾌하게 해결하고, 미래 사회의 대응하는 미래 지향적인 보은 농협을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

▲자신이 생각하는 조합의 문제점
우선 경영자의 인사관리에 대한 문제점이 있다. 두 번째로는 농산물 제값대로 팔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다. 쌀을 예로 들면 단일미로 했음에도 타 도 보다 낮은 가격을 받는다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직원 간의 신뢰가 실추되어 서로 고발하고 내부 간의 갈등이 심화 되고 있어서 조합의 성장동력을 가로막고 있는 형편이다. 

▲문제점으로 꼽은 것에 대한 해결방안
우선 인사관리 문제는 인사원칙 즉 경력과 사업성과, 인가 평가점수(고가점수), 승급관계 등을 따져서 원칙적으로 해결해 나가겠다. 
산물을 제값대로 팔지 못해서 발생하는 문제는 적극적인 마케팅을 통해 해결해 나가겠다.
마지막으로 직원간의 실추된 신뢰와 이로인해 가로막힌 조합의 성장동력은 조직을 다시 활성화 시켜 해결해 나가겠다.

▲당선된다면 이것 만큼은 꼭 실현시키겠다!
디지털 시대에 살고 있는 만큼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 시키겠다.

<학력>
동광초등학교 졸업 / 보은중학교 졸업 / 보은고등학교 졸업 / 경희대학교 졸업 / 경의희 경영대학원 재학

<경력>
(전) 교사1리 마을이장 / (전) 보은농협대의원 / (전) 보은농협이사 / (전) 쌀전업농 보은군회장 / (현) 쌀전업농 충청북도 부회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