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다온’ 과학 캠프에서 은상, 동상 수상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다온’ 과학 캠프에서 은상, 동상 수상
  • 김민호 기자
  • 승인 2022.12.22 12:21
  • 호수 66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다온’은 지난 12월 10일과 11일 ‘과학역사 창의융합 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참여 청소년들이 방과후아카데미에 프로그램으로 지원된 로봇드론&코딩을 익히고 교육활동의 일환으로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사고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첫날 전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열린 2022년 대덕대학교 총장배 로봇드론&코딩 경진대회에서 팀별 로봇제작 및 프로그램밍 대회에서 한국드론혁신협회 회장상 은상 2팀, 동상 2팀이 받았다.
▲은상 △1조: 황주연, 김승인, 황성준(동광초5)  △2조: 안민지, 김도은(동광초5) ▲동상 △1조 : 이세율, 조은별(삼산초4) △2조 : 김은지, 김수정(삼산초5), 권미소(종곡초4) 
대회에 참가한 김승인 학생은 “여러 친구들과 함께 즐기고 여러 가지 형식으로 대회를 치룬것에 만족하며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해보고 싶다”며 느낌을 전했다. 또 천수연(삼산초5) 학생은 “연습할 때는 너무 잘되어서 잘 할 수 있었는데 긴장을 했는지 너무 아쉬운 결과를 얻어서 너무 안타깝고, 또한 경주에서 새로운 역사 탐구를 하며 친구들과 협동심을 발휘하고 조금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되었다”며 “다음 기회에도 참여하고 싶다”며 추후 대회 일정에도 참가 의사를 밝혔다.
한편 보은군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연중 운영중이며,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지역 내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맞벌이가정, 학교장 추천을 통해 모집하고 있으며, 학습지원, 전문체험(체험,역량강화), 생활지원(귀가지도,급식지원,상담)등 방과후아카데미 참여를 원할경우 보은군청소년문화의집 방문 또는 전화(☎542-5561) 상담을 통해 입학할 수 있다.

청소년문화의집 방과후아카데미 다온이 과학캠프에 참여에 은상과 동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