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닥토닥 서로의 마음을 지키는 행복한 나·너·우리”
“토닥토닥 서로의 마음을 지키는 행복한 나·너·우리”
  • 김민호 기자
  • 승인 2022.12.08 12:07
  • 호수 66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광초 위클래스, 제 11회 위(Wee) 희망대상 기관부문 대상 수상
제 11회 위(Wee) 희망대상 기관부문 대상 수상을 수상한 동광초 호수연(사진 왼쪽) 전문상담교사와 김귀숙 교장선생님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광초등학교(교장 김귀숙) 위(Wee) 클래스가 ‘제 11회 위(Wee) 희망대상’ 시상식에서 기관부문 대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본 시상식은 2021년~2022년에 걸쳐 이루어진 상담 활동 사례를 공모했으며, 동광초는 2021학년도 상담활동 사례를 제출했다.
동광초 위클래스는 위(Wee) 프로젝트를 통해 학교의 교육 목표에 발맞추어 “토닥토닥 서로의 마음을 지키는 행복한 나·너·우리”가 되어 학생들이 학교적응의 어려움과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1년간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을 도왔다.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안정을 위한 활동에는 ‘내 친구의 마음 친구 또래상담 동아리 운영’,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마음약국- 너의 마음을 들려줘’, ‘평화와 사랑의 애플데이’, ‘친구마음 지키기 사랑의 핫팩 나눔’등이 있으며, 비교적 상담의 접근이 어려운 지역적인 특색을 극복하기 위해 관내의 상담기관인 보은교육지원청 행복교육센터 (위센터)와 보은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협력해 운영했다.
동광초 호수연 전문상담교사는 “생명존중교육 및 다양한 상담 활동을 통해 심리적 위기상황 발생 시 대처방법을 교육하여 심리적 회복탄력성을 높이고, 학생들은 위클래스 활동에 높은 참여율을 보이며 상담에 대해 더욱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자신의 마음건강에 대해 돌보아야겠다는 주체적 인식을 가지게 되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교육부는 한국교육개발원과 공동으로 제11회 ‘위(Wee) 희망대상’시상식을 지난 11월 25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