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들과 함께 걸으며 쓰레기도 줍고, 맛있는 간식도 먹고!
가족들과 함께 걸으며 쓰레기도 줍고, 맛있는 간식도 먹고!
  • 심우리
  • 승인 2022.11.17 09:32
  • 호수 66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보청천 걷기대회 ‘플로깅’ 개최
보청천 걷기대회에 참여한 가족들이 쓰레기를 주워와 함께 정리하고 있다.<br>
보청천 걷기대회에 참여한 가족들이 쓰레기를 주워와 함께 정리하고 있다.

가족들과 함께 산책도 하고, 보청천 환경 보호도 하고, 맛있는 간식도 먹고! 가족과 함께하는 보청천 걷기 ‘플로깅’이 지난 11월 12일 보청천 일대에서 열렸다. 
보은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주관한 이번 행사는 가족들이 함께 보청천 일대를 걸으며 보청천 일대의 쓰레기를 주워오면, 동다리 아래에 준비된 부스에서 쓰레기봉투로 교환해주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걷기활동을 통해 가족들간의 관계를 강화하고 아울러 보청천 주변의 쓰레기를 주우면서 환경보호 의식을 고취시키자는 목적에서 계획되었다.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접수, 기념식, 준비체조 및 걷기, 체험장 운영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동다리 아래 설치된 여러 부스에서 아이들이 좋아하는 팝콘, 어묵 등의 다양한 간식을 무료로 나눠주는 행사도 함께 열려 많은 가족단위 참여자들이 관심을 기울이며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아이들과 함께 보청천변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체험을 하니 아이들과의 관계도 더 좋아진 것 같고, 내가 사는 보은의 보청천이 내 손을 거쳐 더 청결해진다고 생각하니 무척 뿌듯했다”, “가족들과 걸으며 쓰레기를 주워가니 집에서 안쓰던 비닐봉투를 쓰레기봉투로 교체해줘서 좋았고, 또 아이들도 마련된 여러 부스에서 재미있는 체험도 하고 맛있는 간식도 먹을 수 있어 기뻐하니 가족들과 보은군내에서 정말 의미있는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