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실버복지관, 선배시민봉사단 플로깅 진행 및 ’행복 동행‘ 가을 나들이 진행
보은군실버복지관, 선배시민봉사단 플로깅 진행 및 ’행복 동행‘ 가을 나들이 진행
  • 보은사람들
  • 승인 2022.10.19 17:34
  • 호수 66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실버복지관(관장 고은자)에서 지난 10월 12일 ‘2022 충북권역 선배시민 대회 연합봉사활동’과 13일 보은빛 향기 어우러진 10월의 특별한 하루 ‘행복 동행’ 가을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연합봉사활동의 경우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수행기관 19개소가 각 지역에서 봉사를 진행하는 연합행사로 ‘같은 날, 같은 시간’에 진행하는 의미있는 자원봉사 활동이었다. 보은군실버복지관에서는 ‘상록수’, ‘은빛동화’ 2개의 자원봉사단이 보은읍 일대를 ‘선배시민 공동체를 디자인하다’가 적힌 어깨띠를 두르고 쓰레기 줍기 및 환경 정리를 진행했다.

플로깅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은 ‘다 같이 봉사활동을 하니, 운동도 되고 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된 것 같아 매우 기분이 좋다’며 이번 플로깅 활동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13일 진행된 보은빛 향기 어우러진 10월의 특별한 하루 ‘행복동행’ 가을 나들이의 경우 총 70여명의 어르신이 보은군을 떠나 포항시를 방문하여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드넓은 바다를 보며, 즐겁게 웃고 떠드는 시간이 됐다. 나들이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하여 마스크 쓰기, 거리 두기가 일상화되었던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오늘은 정말 행복한 하루’라며 가을 나들이 참여를 통해 답답했던 마음과 스트레스 해소를 한껏 표현했다.

보은군실버복지관 고은자 관장은 “연합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선배시민으로서 소속감을 느끼며, 지역 내에서 활동할 수 있는 영역이 확장되어 가는 것을 느낀다”며 “가을을 맞아 어르신들과 함께 나들이를 떠나며, 어르신들이 한껏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모시고 가기를 너무 잘했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보은군실버복지관은 어르신들을 즐겁고 행복하게 할 수 있는 많은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