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옥천영동축협, 한우경영대학 9기 수료 내실 있는 과정과 진행 호평
보은옥천영동축협, 한우경영대학 9기 수료 내실 있는 과정과 진행 호평
  • 보은사람들
  • 승인 2022.09.29 10:01
  • 호수 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옥천영동축협(조합장 맹주일)이 운영하는 한우경영대학 9기 수료식이 지난 9월 20일 축협 본점 회의실에서 개최되었다. 한우경영대학 9기는 지난 3월부터 9월까지 7개월간 총 24회의 집합 이론수업과 두 번의 현장수업으로 진행했다.

이번 한우경영대학 9기는 차선세 전 충북농업기술원장을 전임강사로 초빙하여 체계적인 이론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빅 데이터를 활용한 사양관리방법 및 효율적인 축사 관리방법’을 주제로 증평군 연호경 농가와 괴산군 원영호 농가에서 학습했다. 또한 번식우 사양관리 및 TMR자가제조 급여 우수농가인 세종시 김성환 농가를 견학하여 수료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수료식에서 최우수상에 김수경(보은 보은읍), 우수상 전성진(보은 탄부면), 장려상 박은숙(옥천 군서면)이 받았으며, 안종철(옥천 옥천읍), 송낙호(보은 삼승면), 봉지온(보은 산외면), 정원호(영동 용산면)이 공로상을 수상했다.

금번 33명의 수료자를 배출함으로써 본 과정 이수생은 총 260명이 되었으며 기별, 지역별 끈끈한 유대관계를 유지하며 한우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등 우량한우 생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보은옥천영동축협 맹주일 조합장은 “바쁜 영농활동 속에서도 교육에 전념해준 수료생들에게 감사하다”며 “그 동안 배운 전문 지식을 농장에 접목하여 농가 소득 향상과 보은, 옥천, 영동군의 한우가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수상자 현황

최우수상 : 김수경(보은 보은읍)

우수상 : 전성진(보은 탄부)

장려상 : 박은숙(옥천군서)

모범상 : 박종완(옥천 옥천읍), 윤영순(옥천 옥천읍)

공로상 : 안종철(옥천 옥천읍), 송낙호(보은 삼승), 봉지온(보은 산외), 정원호(영동 용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