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드림 청소년들에게 메타버스 교육 통해 꿈 찾아주는 시간 마련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메타버스 교육 통해 꿈 찾아주는 시간 마련
  • 김민호 기자
  • 승인 2022.09.21 16:53
  • 호수 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은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최진미)에서는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청소년들에게 지난 9월 7일 MZ세대를 위한 미래 직업군에 대해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KT IT서포터즈와 함께하는 직업탐색 프로그램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되기" 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메타버스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인 '제페토'를 활용하여 아이템을 직접 디자인하고 판매해 봄으로써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에 도전하여 현시대에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탐색하고 자신의 진로와 역량을 개발하여 건강한 사회의 구성원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됐다.
센터에서는 직업탐색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밖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IT교육을 통해 새로운 직업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해 봄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적성과 소질을 찾아가는 데 도움을 주고자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해 나가고 있다.
지난 9월 14일에는 충청북도청소년종합진흥원에서 도내 꿈 드림 청소년들과 연합으로 건강증진 '환경챌린지'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건강한 신체를 단련하여 건강을 증진하고 미래세대 주인공인 도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일상생활 속 환경보호를 실천하고자 열린 이번 행사에 보은군 꿈드림 청소년 4명이 참가하여 쓰레기를 주우며 조깅한다는 뜻의 '줍깅'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데도 앞장섰다.
센터 관계자는 "미래세대를 이끌어갈 보은 꿈드림을 이용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기 적성과 흥미를 파악하고 진로에 대한 역량을 고취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연합교육을 통하여 꿈드림 센터와 또래 간의 정서적 교류 및 정보교류를 지속해서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꿈드림센터는 학교라는 울타리를 벗어나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교밖청소년지원 문의는 전화상담(☎043-542-1388)후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