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남초, 교육공동체과 함께하는 성장 아웃도어 주간 운영
회남초, 교육공동체과 함께하는 성장 아웃도어 주간 운영
  • 심우리 기자
  • 승인 2022.07.28 16:54
  • 호수 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회남초등학교(교장 조성건)는 지난 7월 19일부터 7월 21일까지 3일간 1학기를 건강하고 즐겁게 마무리하는 의미로 '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성장 아웃도어 주간'을 운영했다.
평소 회남초 교직원들은 자연 속에서 사람을 키운다는 의미의 '성장 아웃도어'를 주제로 전문적 학습공동체 활동을 운영했다. 이를 수업에 반영하여 첫째 날, 학생들이 야외활동 속 위험한 상황에 대비해 동료들과 연대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성장 아웃도어 학부모 공개수업'을 실시했다.
캠핑, 수상활동, 산악활동에 필수적인 매듭법을 배워서 활용하기, 자연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필수 요소인 불 피우기, 오염된 물을 깨끗하게 정화할 수 있는 장치인 간이정수기 만들기 등 총 3개의 주제를 무학년제로 모둠을 이루어 다른 위치로 옮겨 가면서 과제를 수행하는 스테이션 수업으로 진행했고 모든 활동은 부모님과 함께 이뤄졌다. 수업이 끝난 후 모든 교육가족이 학교 숲에 모여 즐거운 BBQ 행사도 이뤄졌다.
둘째 날은 전교생이 대전 신세계백화점에 있는 스포츠 융복합 테마파크인 스포츠몬스터 체험관을 방문하여 아트클라이밍, 공중에 매달려 고공 장매물을 넘는 짚라인&로프코스 등 다양한 스포츠 액티비티 활동을 즐겼다. 또한 1학기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는 의미로 사제동행 백화점 맛집 체험 활동에 진행하여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셋째 날은 학교에 설치된 대형 에어바운스 수영장에서 친구들, 선후배들이 서로 어울려 신나는 물놀이와 물총놀이까지 즐기는 시간을 가졌다.
성장 아웃도어 활동에 참여한 황대연(4학년) 학생은 "아웃도어 체험 활동을 통해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모두 날려 보낼 수 있었으며 부모님, 친구들, 선생님들과 함께해서 더욱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