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그랑 프로젝트 “청년·청소년 모집중”
동그랑 프로젝트 “청년·청소년 모집중”
  • 김민호
  • 승인 2022.07.07 09:30
  • 호수 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문화의집 대학생·청소년 연계사업
동그랑 프로젝트 신청 QR코드
동그랑 프로젝트 신청 QR코드

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정책연구소에서 주관하는 혁신리더(MoA) 프로젝트의 그랑 팀(강하영, 김영후, 전영주, 정수연, 조예진)이 청년·청소년 연계사업 ‘동그랑’을 진행하기에 앞서 함께할 청년과 청소년을 모집한다. 동그랑 프로젝트는 보은군의 청년·청소년 연계사업으로, 청년의 길잡이 역할 아래, 청소년이 중심이 되어 팀별 프로그램을 주도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청소년이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하고 추진하는 경험의 토대를 마련해준다. 각 프로그램은 분야별로 보은 지역사회의 여러 문제를 탐색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여 고령화 지역에서 소외되었던 청소년이 지역사회에 참여한다는 의미를 담은 사업이다. 활동기간은 7월부터 11월까지로 평일(방학 중, 14시~16시), 주말(학기 중, 14~16시)을 활용하며 장소는 ‘보은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활동하게 된다.

모집 기간은 7월 7일부터 12일까지로 보은군 내 중·고등학생(10명), 주소지가 보은군인 청년(만 19세~24세)을 모집한다. 단, 청년 지원자는 면접 과정을 한 번 거쳐 선발된다. 면접 일자는 7월 14일 17시부터 20시 사이에 진행될 예정이며 결과는 청소년 지원자와 동일하게 15일에 개별 통보한다. 면접은 화상채팅프로그램 ‘ZOOM’을 통해 진행된다. 청년 참여자에겐 봉사 시간 인정과 수료증 발급의 혜택이 제공된다. 참여방법은 청소년 양식(http://naver.me/GI6VrI3K), 청년 양식(http://naver.me/GTOoc4UO)에서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위 사진의 QR코드로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의 세부 내용은 다음과 같다. △보은공작소(굿즈 디자인, 제작, 판매)는 리사이클링과 무형문화재 연계 및 관광 소재를 활용해 굿즈 제작, 홍보, 판매하는 프로그램이다. △보은서포터즈 프로그램은 홍보, 마케팅 진로를 가진 청소년에게 진로 체험 기회를 마련해준다. 보은의 관광 소재와 상권을 홍보하고, 채널을 개설 및 운영해 직접 마케팅해볼 기회가 주어진다.

원래 꿈 기자단 프로그램과 튜터링(대학 입시 지원) 프로그램도 마련됐으나 내부사정으로 인해 폐지됐다. 그러나 튜터링 프로그램을 타 프로그램 참여자 중 필요한 청소년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위 프로그램을 통해 보은 지역 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청년과 청소년이 지역의 주인의식을 확립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다. 보은군 내 청년과 청소년들은 많은 관심을 두고 참여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