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마을 전문가와 함께 하는 신나는 만들기 수업
우리 마을 전문가와 함께 하는 신나는 만들기 수업
  • 김민호
  • 승인 2022.06.30 10:06
  • 호수 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곡초, 마을교육활동가 공예 수업 실시
마을교육활동가(오른쪽)와 공예수업을 받고 있는 종곡초 학생들
마을교육활동가(오른쪽)와 공예수업을 받고 있는 종곡초 학생
마을교육활동가(가운데)와 공예수업을 받고 있는 종곡초 학생들

종곡초등학교 3학년 학생들은 지난 6월 10일부터 매주 금요일마다 마을교육활동가와 함께 공예 수업을 하며 다양한 작품을 만들고 있다.

학생들은 매주 다른 작품을 완성하며 공예에 재미에 푹 빠져있다. 현재까지 인조가죽을 이용한 행잉 만들기. 냅킨과 마드파지를 붙여 미니 2단 서랍장 만들기, 스칸디아모스로 꾸민 액자 만들기 등의 활동을 했다. 특히 스칸디아모스는 천연 이끼로 공기정화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천연제습제 역할을 하여 실내 습도를 조절해주고 인테리어 효과도 있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만든 작품들은 활동으로만 그치지 않고 실제 가정이나 교실에서 사용할 수 있어 더욱 실용적이다.

3학년 김민성 학생은 "가만히 앉아서 책을 읽는 수업은 어렵고 재미없지만, 직접 물건을 만드는 수업을 할 때는 신이 나고 집중이 된다"며 "선생님께서 마을교육활동가 강사님과 함께 재미있는 수업을 자주 해주셔서 좋고,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보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마을교육활동가 프로젝트는 지역의 우수한 전문가를 활용하여 학교 활동 전반에 필요한 인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에는 일자리를 창출하여 학교와 지역이 함께 발전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종곡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쉽게 경험하기 어려운 수업들을 할 수 있도록 마을교육활동가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