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모두를 위한 내북 가족 주말 캠핑
우리 모두를 위한 내북 가족 주말 캠핑
  • 보은사람들
  • 승인 2022.06.23 10:07
  • 호수 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랑 어른이랑 함께 하는 온 가족 주말 초록 동아리

내북초등학교(교장 전순억)에서는 지난 6월 18일~19일 1박 2일 동안 온 가족 주말 캠핑이 열렸다. 이번 캠핑은 가족과 함께하는 ‘아랑어랑(아이랑 어른이랑)’ 주말 초록동아리 활동 중 하나이며,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연을 품고 함께 성장하는 내북초등학교 교육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한 학기 4번씩 주말을 이용해 내북 가족들이 함께 모여 목공, 전래놀이, 캠핑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18일 오전에는 가족별로 2시간 동안 목공 교실에서 작품을 만드는 시간을 보냈다. 지난 5월 있었던 목공 교실 첫 시간에 계획한 대로 필요한 목공 용품을 제작한 가정도 있었고, 기본기를 다지는 가정도 있었다.

이후 오후 2시부터 본격적인 온 가족 캠핑 프로그램이 시작됐다. 먼저, 유치원·초등학교 연계 사업의 일환으로 전개된 ‘온 가족 전래놀이 마당’이 펼쳐졌는데 온 가족이 놀이에 신나게 참여하며 하나 되는 시간이 됐다.

이어서 우천을 대비하여 강당 안에 가족별로 텐트를 설치했다. 밖에서는 특별히 내북 학부모회에서 함께 준비한 고기를 굽고 밥을 지어 나누어 먹었다. 저녁에는 아마추어 천문관측 교사 동아리와 함께 천체관측과 강의를 했고, 밖에 나가서 늦은 밤 은하수를 관측하는 시간도 보냈다.

이번 온 가족 캠핑에는 총 13가족 42명이 참여하고 그중 10가족이 1박 2일 숙박을 하여, ‘우리 모두’를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는 내북 구성원 모두의 염원을 진지하게 담아냈다.

이번 학기 주말 초록동아리는 오는 7월 2일 주말 초록동아리(목공 교실), 7월 16일(목공 교실+온 가족 캠핑) 2회가 예정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