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생명산업고, 농‧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멘토의 날 개최!
충북생명산업고, 농‧창업 역량강화를 위한 멘토의 날 개최!
  • 보은사람들
  • 승인 2022.06.23 10:02
  • 호수 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농업을 선도하는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교장 김규태)에서 학생들의 농‧창업 역량강화를 위해 ‘멘토의 날’을 개최했다.

‘멘토의 날’은 본교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6월 22일 수요일에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의 창업 아이디어 실현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파악하고 해결방안 모색을 위한 목적으로 개최했다.

‘멘토의 날’을 위해 벅스펫, 농업회사법인(주)애쁘르팜, 락희팜, 곰베사, 카우보이농장, 삼남자 인삼농장 등 6개의 업체가 멘토로 참석하였다. 더불어 본교 ‘미래농업선도고등학교’ 과정을 졸업한 1기 학생 중 2022년 청년창업농 및 보은군 후계농에 선정된 졸업생대표 2명도 멘토로 위촉하였고, 현재 한국농수산대학교 및 연암대학에 다니는 졸업생들도 와서 함께 하였다. 멘토들은 학생들에게 청년창업농의 준비 및 운영과정에 대해 안내하고 이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며 흥미로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이 행사에 충북생명산업고등학교의 농‧창업동아리 및 창업 아이템 개발 학생들의 활동 일지 및 시제품과 교육 활동 결과물을 전시하였고 실제 상품을 판매하기도 했다.

본교에 재학 중인 손수연 학생(3학년)은 “영농창업 CEO의 꿈을 이루기 위해 3년 동안 준비해온 과정들을 부스를 통해 전시하면서 1, 2학년 후배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졸업 후 성공한 농‧창업 멘토로서 모교를 찾아오는 날을 꿈꾸며 이런 자리를 마련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농‧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의 날’을 통해 미래 성장 산업인 농업의 발전 가능성을 알리고 청년창업농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